인터넷 익스플로러 64비트 32비트 변경 입니다

인터넷을 이용하다보면 뱅킹이나 특정 사이트 접속시에 64 Bit 모드로는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라는 문구와 함께 32 Bit 모드로 접속을 하라는 경우가 있습니다. 컴퓨터에 운영체제가 설치될 때 32비트 또는 64비트 설치 여부를 정하게 되는데 관련 문구가 출력되는 컴퓨터는 64비트를 설치하신 경우에 해당이 됩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64비트 32비트 변경은 컴퓨터에 설치된 운영체제를 변경하는게 아닌 인터넷 설정을 변경한다라고 보시면 됩니다.

 

기본적으로 익스플로러 10 이상의 버전에서는 64비트를 실행하도록 되어 있는데 레지 값을 수정해서 적용하는 방법도 있지만 인터넷 옵션 설정을 통해서도 해결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변경 방법을 보기전에 알아두시면 도움이 되리라 생각해서 시스템이 설치된 C드라이브를 보면 프로그램 파일 항목이 32비트와 64비트로 두개가 생성되어 있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보시면 Program Files 항목이 두개가 보이는데 아래에 있는 (x86) 항목이 32비트에 해당이 되는 내용입니다.

 

 


 

Program Files(x86)을 클릭해서 Internet Exploer 항목을 찾아 클릭하여 보면 iexplore 라는 항목이 있습니다. 이 항목을 클릭하여 실행을 하시면 32비트 모드로 인터넷을 실행하실 수가 있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이 방법을 통해 실행을 하면 별다른 설정없이 32비트로 실행을 하실 수가 있지만 이 방법으로 실행이 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32비트로 실행이 되었지만 시스템이 64비트 설정으로 변경을 해버린 경우라고 볼 수가 있습니다.

 

 


 

이와같이 32비트로 실행을 했음에도 64비트로 설정을 변경하여 버린다면 인터넷 창 우측 상단에 보이는 톱니바퀴 항목을 클릭하신 후 인터넷 옵션 항목을 선택하여 줍니다.

 

 


 

인터넷 옵션 중에 여러 옵션이 보이는데 이중 고급 항목을 클릭하여 줍니다.

 

 


 

스크롤을 마지막까지 내리다 보면 향상된 보호 모드 사용이라는 항목이 있습니다.

 

개인이는 윈도우10을 이용하고 있는데 윈도우 7을 사용하고 계신다면 아래에 보이는 향상된 보호 모드를 위해 64비트 프로세스 사용 항목은 보이지가 않습니다.

 

여기서 보실 부분은 향상된 보호 모드 사용 항목이 체크되어 있다면 64비트 모드로 익스플로러를 사용하고 있는것입니다.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관련 항목을 체크 해제 하여 주셔야 32비트 모드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체크 해제 후 재부팅을 하여 주시면 적용이 됩니다.

 

 


 

개인이는 관련 항목을 체크하지 않고 이용을 하는데, 관련 항목을 체크하면 인터넷 이용이 속도면에서 조금 빠르게 이용을 할 수가 있다고는 하지만 자주 찾는 사이트에서 호환이 되지 않는다면 체크해제 하시는게 이용에 도움이 되리라 봅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