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큐 테스트 하기

지능 지수를 뜻하는 아이큐 테스트 하기 사이트 두곳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기본적으로 아이큐 테스트 하기에 보시면 나이를 입력하는 항목이 있는데 이를 비율 지수라고 해서 연령에 따라 아이큐 측정이 달라지게 됩니다.

 

개인이가 어릴때만 하더라도 IQ에 대한 인식이 높았는데 지금은 감성지수를 말하는 EQ나 역경지수를 뜻하는 AQ 등과 같은 지수가 중요하게 여겨 집니다.

 

물론 이외에도 다양한 지수들이 존재하는데 종종 매체를 통해 접하는 사회 이슈를 보면 아이큐 뿐만 아니라 다양한 영역의 지수들이 정말 중요하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아이큐 테스트를 진행 하실때 유의하실 부분은 만12세 이상 부터 측정이 가능하며 40분 안에 39문제를 풀어야 합니다.

 

시간을 지키는게 중요하며 답을 모르실 경우에는 추측으로 풀이를 하시면 됩니다. 추측도 아이큐에 포함이 된다는 점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http://www.iqtest.kr/mensa/mensa_iq.php

 

위 주소로 접속을 하시면 다음과 같은 구성이 보이는데 좌측에 보이는 아이큐 테스트 항목 중 검사하고자 하는 항목을 선택하여 줍니다.

 

 


 

풀이에 해당되는 예제인데 왼쪽 빈칸에 알맞은 그림을 오른쪽에서 고르는 문제입니다.

 

정답은 D가 되겠네요.

 

 


 

앞서 언급드렸듯이 시간을 지켜 주셔야 하며 만 12세 이상 참여이며 최소 39문제를 풀어야 합니다.

 

 


 

풀이가 끝나고 나면 만 나이를 입력하여 주시면 아이큐 검사 결과가 나오게 됩니다.

 

 


 

다음으로 소개해 드릴 사이트는 빠른 IQ 테스트를 받으러 잘 오셨습니다. 라는 문구와 함께 시작이 되는데 기존의 오랜 시간이 소요되었던 점에 반해 짧은 시간 안에 아이큐를 테스트 할 수가 있습니다.

 

http://memorado.org/iqtest?r=134&utm_campaign=ORG%2FORG_facebook-share_iqtest&utm_content=iqtest&utm_medium=facebook-share&utm_source=VIRAL

 

주소를 클릭하신 후 지금 시작 항목을 선택하여 주시면 됩니다.

 

 


 

기존에 보던 검사와는 조금 다른 느낌입니다.

 

어울리지 않는 단어 찾기 인데 냄새맡기가 되겠네요.

 

 


 

4분의 1의 절반을 물어 보는 문제이네요.

 

 


 

패턴 찾는 문제인데 일정한 규칙만 파악하신다면 어렵지 않게 찾으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풀이가 끝나고 나면 점수가 결과치가 나오는데 잘 하셨습니다 라고 나오네요.

 

결과를 보기 위해서 찍기 신공을 하였지만 개인이도 시간을 내서 테스트를 해봐야겠습니다.

 

 


 

아이큐 테스트와 관련된 사이트 두곳을 소개해드렸는데 시간적 여유를 가지시고 편하게 해보시기를 바랍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