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법소프트웨어 검사 입니다

불법소프트웨어 검사 방법입니다. 컴퓨터를 사용하다보면 다양한 프로그램을 설치를 하게 됩니다. 현재 사용하고 있는 소프트웨어가 정품인지에 대해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인데, 포스팅에 사용되는 방법만으로는 정품인지 아닌지에 대해서는 확인할 수는 없습니다.

 

설치된 소프트웨어의 목록과 가격을 보여주고 프리웨어인지 상용SW 인지에 대해서만 알려주는데 정품유무는 개인이 판단해야 합니다.

 

방법은 한국소프트웨어 저작권 협회 사이트로 이동을 하신 후 우측 하단에 보이는 소프트웨어자가진단프로그램 항목을 클릭하여 줍니다.

 

https://www.spc.or.kr

 

 


 

Click 서비스 항목을 클릭하셔야 하는데, 처음 접속이시면 프로그램을 설치하셔야 합니다.

 

 


 

Click 서비스 항목을 클릭하시면 다음과 같이 안내문이 나오는데, 앞서 언급한대로 ActiveX 파일을 설치하라는 문구가 나오니 설치를 진행하신 후에 기다리시면 됩니다. 설치를 하시려면 아래 확인을 클릭합니다.

 

 


 

설치가 끝나면 Click 서비스 소프트웨어자가진단서비스라는 이름으로 실행이 되는데, 우측에 있는 검색시작 항목을 클릭하시면 해당 컴퓨터에 설치된 소프트웨어를 검사하여 결과를 보여 줍니다.

 

 


 

이외에도 검사하는 방법이 있기는 하지만 개인이는 이 방법이 가장 간단하다고 보여집니다. 참고로 검색하신 결과는 어디에도 저장되지 않습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