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업데이트 파일 삭제 입니다

윈도우 업데이트 파일 삭제 포스팅입니다. 개인이는 윈도우7 운영체제를 이용하는데, 가급적 업데이트는 모두 하는 상태입니다. 업데이트가 있을때마다 하다보니 용량을 차지 할 수 밖에 없는데, 포스팅을 통해 윈도우 업데이트 파일을 삭제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전에 프로그램을 통해 해당 파일을 삭제하는 법을 소개하여드렸는데, 프로그램 사용을 원치 않는 분이시라면 이 방법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먼저 바탕화면에 보이는 컴퓨터 항목을 클릭하여 C드라이브를 선택하여 줍니다.

 

 


 

C드라이브를 선택하신 후 마우스 우클릭을 하시고 속성 항목을 클릭하여 줍니다.

 

럴일은 없겠지만 간혹 드라이브를 선택하지 않고 바로 마우스 우클릭, 속성을 선택하시고 더이상 진행이 되지 않는다는 경우를 본 적이 있는데, 그림에서 보는 것처럼 해당 항목이 선택이 되었는지 확인 하시고 진행을 하셔야 합니다.

 

 


 

속성 항목을 선택하시면 디스크 정리라는 항목을 클릭하여 줍니다.

 

 


 

디스크 정리 항목을 선택하면 잠시 동안 스캔이 이루어지는데, 기다려 줍니다.

 

 


 

스캔이 완료되고 나면 삭제할 파일 항목에 다운로드한 프로그램 파일이라는 항목을 보실 수가 있습니다. 해당 항목이 체크 된 상태에서 아래 보이는 시스템 파일 정리 항목을 클릭하여 줍니다.

 

 


 

시스템 파일 정리를 클릭하시면 팝업되는 항목에서 Windows 업데이트 정리 항목을 찾아 체크하시고 확인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해당 항목외의 파일도 삭제를 하실 수 있지만 업데이트 파일 삭제 포스팅이기에 관련 항목만 체크하여 줍니다.

 

설명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업데이트 정리는 더 이상 필요하지 않고 공간만 차지하는 이전 버전의 업데이트를 삭제하는 기능이며, 삭제 후에는 재시작을 해주셔야 합니다.

 

 


 

삭제를 원하시면 파일 삭제 항목을 클릭하여 줍니다.

 

 


 

용량에 따라 삭제하는 시간이 소요되는데, 생각보다 시간이 걸립니다.

 

 


 

시작전에 언급한 것처럼 프로그램을 통해서도 삭제를 하실 수가 있는데, 관련 내용이 궁금하시면 아래 관련글을 통해 확인하시기를 바랍니다.

 

Windows Update Clean Tool 다운 입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