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북 덮어도 안꺼지게 하는 방법입니다

노트북 덮어도 안꺼지게 하는 방법에 대해 보겠습니다. 노트북을 사용하다보면 덮개를 덮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개인이도 사용하지 않는 경우에는 덮개를 덮는 경우가 있는데 이때 불편한 것이 화면이 꺼지거나 전원 버튼을 한번 눌러줘야 하는 번거러움이 있습니다.

 

해당 기능은 장시간 사용을 하지 않는 경우에는 도움이 되겠지만 잠시동안만 덮어두는 경우라면 불편하게 느껴지기도 합니다.

 

이와 같은 경우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인데 노트북을 덮어도 안꺼지게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간단한 설정이니 쉽게 하실 수가 있습니다.

 

먼저, 제어판에서 보기 기준을 작은 아이콘으로 선택하시고 전원 옵션 항목을 찾아 클릭하여 줍니다.

 

 


 

전원 옵션에서 보셔야 할 항목이 두가지인데, 먼저 덮개를 닫으면 수행되는 작업 선택을 클릭하여 줍니다.

 

바로 아래 보이는 컴퓨터가 절전모드로 전환되는 시간 변경이라는 항목이 있는데 이 부분에서도 설정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간단한 내용이니 아래에서 추가를 하겠습니다.

 

 


 

보시면 덮개를 닫을 때라는 항목이 보이는데, 배터리 사용과 전원 사용 항목 모두 클릭하셔서 아무 것도 안 함 이라는 항목을 선택하여 주시고 저장을 합니다.

 

여기까지 하시면 첫번째 항목에 대한 설정은 끝입니다.

 

 


 

다음으로 비슷한 방법이지만 알아두는 차원에서 앞서 보았던 두가지의 항목 중에서 컴퓨터가 절전모드로 전환되는 시간 변경을 클릭하여 주시고 이후 고급 전원 관리 옵션 설정 변경 항목을 선택합니다.

 

 


 

고급 설정 항목인데, 스크롤을 내려 전원 단추와 덮개라는 항목을 찾습니다.

 

하위 항목을 보시면 덮개 닫기 동작이라고 나오는데, 마찬가지로 배터리 사용 항목과 전원 사용 항목이 있는데, 둘 다 모두 아무 것도 안 함을 선택하시고 확인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비교적 간단한 방법이기에 어렵지 않게 하실 수가 있습니다. 노트북을 사용하시면서 필요하셨던 부분이라면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