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 Update Clean Tool 다운 입니다

Windows Update Clean Tool 다운로드 입니다. 개인이는 하드는 메인이 되는 ssd와 hdd 하드를 함께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드 용량이 부족하신 경우라면 용량 확보를 위해  최적화를 하실 텐데,  하드 디스크 공간확보를 생각하신다면 포스팅에서 사용되는 프로그램을 추천드립니다.

 

특히나 ssd 사용자라면 1GB 용량도 아쉬운데 몇몇 파일만 삭제를 해주어도 용량 확보에 도움이 됩니다.

 

아래 개인이의 하드를 보시면 c드라이브의 용량이 30.9GB 사용가능이라고 나오는데, Windows Update Clean Tool 프로그램을 이용했을 경우 확보되는 용량이 어느정도인지 확인해보시기를 바랍니다.

 

 


 

먼저 아래 파일을 다운 받아 압축을 풀어주시면, 두개의 파일이 나옵니다. 이중 아래 Windows Update Clean Tool 파일을 실행시켜 줍니다.

 

Windows Update Clean Tool 2013-8-19.zip

 

 


 

실행시 사용자의 운영체제를 선택하라고 나오는데, 본인의 운영체제를 확인하시고 스캔을 클릭하여 줍니다.

 

 


 

윈도우즈 업데이트 청소 툴이라는 팝업이 나오고 그에 해당되는 항목들이 나오는데, 권장이라고 되어 있는 부분에서 삭제라고 되어 있는 부분만 선택해서 진행을 하시면 됩니다.

 

보유라는 항목도 삭제를 하면 용량 확보에 도움이 되겠지만, 컴퓨터에 대해 잘 모르시는 경우라면 삭제하기를 권장하는 부분만 체크하여 주시면 됩니다.

 

참고로 기본 설정은 삭제항목에 모두 체크 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청소라는 항목을 클릭하면 경고문이 나오는데, 관련 프로그램으로 검색을 해보시면 아시겠지만 해당 프로그램으로 인해 문제가 있었던 사람은 없었고, 개인이 역시 관련 프로그램을 직접 사용했기에 포스팅을 합니다만, 정말 특이하게도 오류를 겪으시는 분들도 간혹 있을 수도 있습니다.

 

경고 사항에도 불운한 특정인을 제외하고는 거의 안전하다는 사실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권장 항목에 삭제라고 되어 있는 부분만 체크해서 청소를 하였더니 소요시간이 30초 걸렸고, SSD 하드 용량이 6.51GB 만큼 확보되었다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확보된 용량을 확인하기 위해 하드를 확인 해보니 30.9GB 용량이 37.4GB 용량으로 늘어난 것을 확인 할 수가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하드용량확보를 하는 방법 중에서 가장 간단하게 할 수 있는 방법이라는 생각을 해보는데, 이외에도 최적화를 할 수 있는 부분들이 있지만 간편하게 할 수 있는 방법 중에 하나라고 생각을 해봅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