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자동끄기 입니다

컴퓨터 자동끄기에는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방법도 있지만 단순한 명령어만 기억하신다면 프로그램 설치 없이도 손쉽게 이용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내용은 자동끄기이지만 예약 종료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사용방법은 시작메뉴를 선택하신 후 검색 항목에 shutdown -s -t 3600 을 입력하여 주시면 되는데, 시작 메뉴가 아닌 단축키를 이용하여 입력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단축키는 윈도우키 + R 입니다.

 

 


 

앞서, 명령어를 shutdown -s -t 3600 이라고 입력을 하니 60분 후에 종료가 된다는 메시지가 나오는데, 여기서 사용된 3600이라는 수치는 1시간을 의미한다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이 수치는 초 단위로 계산을 한 것으로 3600초는 1시간이 됩니다. 초 변환을 하시려면 네이버 등에 입력을 하시면 손쉽게 확인 하실 수가 있습니다.

 

 


 

만약 종료 예약을 취소하려고 한다면 같은 방법으로 shutdown -a 라고 입력만 하시면 됩니다.

 

 


 

shutdown -a 명령어를 사용하니 보시는 것처럼 로그오프가 취소되었다는 문구가 나오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방법은 동일하지만 다음의 경로로도 실행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앞서 언급한 단축키 사용에 해당하는 윈도우키 +R키를 입력하시면 실행창이 활성화 되는데, 항목에 cmd 를 입력하여 줍니다.

 

 


 

앞에 방법과 동일하게 컴퓨터 종료를 예약하시려면 shutdown -s -t 3600을 입력하여 줍니다.

 

물론 시간 조정은 초 단위로 계산해서 3600이라는 수치를 변경하여 주시면 됩니다.

 

 


 

종료 예약을 취소하고 싶다면 역시 같은 방법으로 shutdown -a 명령어를 입력하여 주시면 됩니다.

 

 


 

컴퓨터 종료 예약에 대해서 보았는데, 간단한 명령어만 알고 있으면 프로그램 없이도 편하게 이용을 하실 수가 있으니 즐겨 사용하신다면 이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