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샵 설정 초기화 입니다

포토샵 설정 초기화 방법입니다. 이전만 하더라도 포토샵을 종종 사용해왔는데, 지금은 포토샵 보다는 스마트폰에서 앱을 활용하거나 간단한 편집은 다른 프로그램을 이용을 합니다.

 

그렇다고 해서 포토샵을 잘하지는 않지만 이용을 하다보면 초기에 설정되어 있는 값이 아니라 애매하게 되어 있는 경우가 있는데 이런 경우에는 포토샵 설정을 초기화 하시면 간단합니다.

 

설정을 초기화 하기 위해서 포토샵을 실행하셔야 하는데, 실행 전에 키보드에 위치한 Shift키 Ctrl키 Alt키를 동시에 눌러 준 상태에서 프로그램을 실행하셔야 합니다.

 

 


 

포토샵 아이콘이 있는 항목을 찾으셔서 마우스 우클릭을 하신 후 열기를 클릭하시면 되는데, 이 작업을 하시기 전에 키보드에 위치한 Shift키 Ctrl키 Alt키를 동시에 누른 상태에서 열기를 해주셔야 초기화가 이루어집니다.

 

 


 

이와같이 실행을 하시면 설정값 파일을 삭제하겠습니까? 라는 물음이 나오는데 항목에 예를 선택하시면 초기 값으로 변경이 됩니다.

 

 


 

관련 기능은 포토샵 6.0 이상부터 지원이 되기에 현재 사용하고 있는 버전이 상위 버전이라면 이와 같은 방법으로 사용을 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개인이가 사용하는 버전은 7.0입니다.

 

포토샵이 없으시다면 아래 관련글을 통해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버전은 CS2 입니다.

 

포토샵 다운로드 받기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