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 국민카드 굴비? 반굴비? 개념 이해하기

KB 국민카드

 

 

KB 국민카드의 경우 굴비와 반굴비라는 개념이 있습니다.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굴비를 연상 해보면 서로가 엮여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카드 용어로 말하면 통합시스템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국민카드에서만 볼 수 있는 특별한 시스템이라고 생각합니다.

 

신용카드를 다양하게 이용을 한다면 그건 아마도 카드마다 제공되는 혜택을 누리기 위해서 겁니다. KB 국민카드를 사용하고 계신다면 굴비와 반굴비 카드를 적절하게 활용하여 다양한 할인 혜택을 누리시기를 바랍니다.

 

굴비카드

 

KB 국민카드는 앞서 언급하였듯이 굴비 카드와 반굴비 카드가 존재합니다. 굴비 카드는 굴비처럼 엮을 수 있는 카드입니다. 카드마다 할인혜택을 누리기 위해서는 전월실적이 필요한데, 대부분 30만원이 기준이 됩니다. 예를 들어 지갑 속에 굴비카드 종류가 3장이라면 각각의 카드 할인 혜택을 누리기 위해서는 각 카드 마다 전월 실적 30만원이 필요한데, 총 3장의 카드이니 할인 혜택을 누리기 위해서는 총 90만원의 이용내역이 있어야 한다는 결론이 나옵니다.

 

하지만, 굴비카드의 경우 3장 중 하나의 굴비카드에만 전월실적을 채우셨다면, 나머지 2장은 이용내역과 상관없이 할인 혜택이 적용되어지는 겁니다. 말 그대로 낚인게 아니라 엮이게 되어 자동으로 할인 혜택을 받을 수가 있게 된다는 겁니다.

 

반굴비 카드

 

반굴비 카드는 굴비가 반이라는 말인데, 이말은 엮이는게 반밖에 되지 않는다라고 이해를 하시면 도움이 되리라 생각됩니다. 반굴비 카드로 전월 실적을 채우셨다면, 굴비 카드의 전월 실적을 채우지 않았어도, 반굴비 전월실적으로 인해 굴비 카드의 할인 혜택을 누릴 수가 있게 되는 것입니다.

 

반굴비이니 반은 되고 나머지 반은 되지 않는 경우는 반굴비의 전월 실적을 채우게 되면, 굴비의 할인 혜택(전월실적이 인정되어)을 누릴 수가 있지만, 반굴비의 전월 실적은 채우지 못하고, 굴비 카드만 전월 실적을 채웠다면, 굴비의 할인혜택은 받지만, 반굴비의 할인 혜택은 받을 수가 없다는 겁니다. 다시 말하면, 전월 실적이 인정되지 않는다는 겁니다.

 

정리하자면,  

 

굴비 카드와 반굴비 카드의 개념을 이해하시려면 전월 실적이 엮여지는냐만 기억하시면 됩니다. 엮인다는 용어가 생소하시다면 공유가 되는지를 생각하면 됩니다.

 

굴비카드의 경우 몇장의 굴비 카드를 가지고 있더라도, 단 하나의 굴비카드의 사용실적만 채워 놓으면 모든 굴비 카드에 사용실적이 인정되어 할인혜택을 각 카드마다 받으실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반굴비 카드에는 공유가 되지 않습니다.

 

반굴비카드는 모든 굴비 카드와 엮일 수 있습니다. 즉, 실적이 서로 공유가 됩니다. 하지만 반굴비 카드끼리는 공유가 되지 않습니다.

 

굴비와 반굴비의 혜택을 보기 위해서는 각 카드에서 제공하는 할인 혜택을 먼저 알아보시고, 주력 카드를 선택하셔서 사용하시면 혜택도 누리고 무분별한 카드 사용도 줄일 수가 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