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법 검사기를 소개합니다.

맞춤법

 

 

최근에 개인이도 블로그를 통해 맞춤법에 대해 포스팅을 하고 있습니다. 요즘 청소년들을 보면 맞춤법 보다는 그들만의 문화, 언어만을 사용합니다. 개인이도 언어를 사용함에 있어서 편리하고 익숙한 말들만을 사용해 왔는데, 맞춤법에 대해 관심을 가지면서 조금씩 고쳐나가려고 합니다.

 

맞춤법 검사기

 

사실 맞춤법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있지만 단어 하나 사용할 때마다 어떤 말이 맞춤법에 해당되는지 그때마다 검색하는게 귀찮기도 하였습니다. 개인이와 같이 이런 고민을 가지고 계셨다면, 맞춤법 검사기 프로그램을 통해서 간단하게 해결을 하시기를 바랍니다.

 

일반적으로 맞춤법 검사기를 검사하시면 다양한 검사기가 나오는데, 개인적으로 아래 링크에 해당되는 맞춤법 검사기를 권해 드리고 싶습니다.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실행되는데, 깔끔한 인터페이스에 사용하기에도 편리하다라고 생각됩니다. 빨간 네모박스 영역에 해당되는 단어나 문법을 입력합니다.

 

 


 

이전에 포스팅한 적이 있는 '첫번째'를 입력해 보았는데, 올바른 맞춤법은 ' 첫 번째'입니다. 입력 후 검사하기 항목을 선택하여 주시면 됩니다.

 

 


 

검색 결과가 나왔는데, 대치어 항목에 해당되는 단어의 올바른 사용어가 나옵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첫 번째' 가 올바른 사용이라고 나오네요.

 


이외에도 긴 문장 등도 사용은 해보았는데, 생각외로 대치어 입력을 잘 해주는 것 같습니다. 너무 말이 안되게(고의적으로) 맞춤법을 틀리게 사용하면 검사를 못하기도 하지만, 대부분 맞춤법 검사를 통해 수정을 해주니 도움이 많이 되리라고 생각됩니다. ^^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