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팸번호(전화) 확인하는 방법

스팸

 

 

스팸하면 생각나는 사람이 김미영 팀장입니다. 스팸번호 받아 본 사람 치고 김미영 팀장을 모르시는 분은 없을 거라고 생각을 해보는데, 개인이도 2~3일에 한번쯤은 스팸문자 또는 전화가 걸려 오는데, 처음에 스팸전화를 받을때 짜쯩스러움이 지금은 무덤덤함으로 변해 버려서 그러려니 하고 넘어갑니다.

 

기본적으로 070 전화와 02 전화는 거의 받지를 않는 편인데, 그러다보니 정작 스팸이 아닌 전화임에도 전화를 받지 못해서 문자를 통해 전화를 받아 주세요. 라는 메시지를 받고서야 전화를 받게 되는 상황도 종종 생겨 버렸습니다.

 

스팸번호 확인하는 방법

 

지금 소개해드리는 스팸전화 번호 사이트는 사용자가 만들어가는 데이터를 통해 스팸 여부를 판단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스팸으로 의심되는 전화번호를 입력하여 검색하면, 스팸 여부를 판단할 수 있으며, 사용자의 댓글을 통해서 스팸여부에 대한 신뢰도를 확인 하실 수가 있습니다.

 

 

링크를 통해 사이트에 접속하여 스팸 조회를 할 수 있는 검색창이 있습니다. 스팸으로 의심되는 번호를 입력하시고 검색을 하시면 되는데, 개인이는 070 번호만 입력하여 검색하였더니 다음과 같은 결과를 보여 줍니다. 

 

 


 

070 번호가 모두 스팸이지는 않지만, 일반적으로 스팸일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좀 더 정확한 확인을 원한다면, 지역번호를 포함하여 사번과 국번을 모두 입력하신 후에 검색을 하시면 됩니다.

 

검색 결과에 따라 아래에 보시는 바와 같이 댓글을 통해 스팸 여부를 알려 주는데, 인터넷 사용자들이 만들어가는 데이터베이스라서 신뢰성은 높다라고 생각을 해봅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