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자 수 세기 방법입니다.

자소서나 문서 작성 등을 할때 글자수 세기가 필요합니다.

 

장문의 글을 한글자 한글자 세어 볼 수도 없는 노릇이기에 글자수 세기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손쉽게 해결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위의 해당된 링크에 접속하면 글자수 세기를 할 수 있는 창이 있는데 글자 수를 세고자 하는 내용을 입력하여 주시면 됩니다. 몇몇 옵션(항목)이 있는데 상황에 따라 설정하여 주시면 됩니다. 

 

 


 

글자수 세기 계산 방법에 대해 나와 있는데, 한글은 1글자, 영어는 0.5글자로 계산된다고 나옵니다.

 

위의 링크된 사이트를 통해서 글자수 세기도 할 수 있지만, 아래 프로그램 다운로드 항목을 통해 사이트 이동을 하지 않고 글자수 세기를 이용하실 수가 있습니다.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하시면 별다른 설치 과정없이 바로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실행 항목을 클릭합니다.

 

 


 

사이트를 통해 글자수 세기 하는 것보다 좀 더 간편하게 이용을 할 수 있습니다.

 

글자수 세기를 하고자 하는 내용을 넣어주면 자동으로 글자수를 세어 줍니다.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글자수를 세는 방법은 기본에 충실한 방법입니다.

 

써보시면 아시겠지만 공백수를 포함 또는 제외하고 글자 수를 세어 주는 기능만 있고 글자를 직접 입력해주어야 하는 번거러움이 있는데, 한글 자체에 활용할 수 있는 문서통계를 이용하시면 좀 더 다양한 정보와 편리한 방법으로 관련 기능을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필요하다면 아래 관련글을 통해 확인을 하시면 됩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