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만들기 프로그램 알씨 활용편

동영상 만들기

 

 

사진을 활용하여 동영상을 만드는 방법에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존재합니다. 개인이가 사용해본 동영상 프로그램은 매직원, 윈도 무비 메이커, 알씨 정도입니다. 주로 초보자들이 쉽게 접급할 수 있는 프로그램인데, 프로그램마다 장,단점이 있기에 직접 써보시고 판단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알씨로 동영상 만들기

 

알씨로 동영상을 만드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클릭 몇번 만으로 동영상이 만들어지기에 많은 분들이 즐겨 사용하는 프로그램입니다. 딱히 메뉴를 설명할 필요가 없을 정도로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기에 이미지를 통해 진행과정만 보시고 직접 도전해보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가장 먼저 알씨를 실행하신 후 동영상에 사용될 이미지를 찾습니다. 이후 사용할 이미지를 선택하시면 추가 항목이 활성화가 되고 사진 선택이 완료되었다면, 아래 보이는 동영상 항목을 클릭합니다.

 

 


 

위의 동영상 항목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화질을 선택할 수 있는 창이 나타납니다. 원하시는 화질을 선택하여 줍니다.

 

 


 

화질 선택이 완료되면, 아래와 같은 구성이 나옵니다. 음악을 추가하고자 하신다면 + 항목을 클릭하여 진행 하시면 되는데, 사진 순서 배열이라던지, 재생 시간 설정 항목을 잘 살펴 보시고 다음 단계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화면 전환 효과와 액자 효과를 추가 할 수 있는 항목입니다. 한가지 아쉬운 점은 모든 이미지에 같은 효과가 적용된다는 점인데, 간단한 동영상 만들기라면 크게 상관은 없을 것 같네요.

 

 


 

타이틀 영역과 자막, 엔딩 화면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각각의 항목을 클릭하여 보시면 아실 수 있는 부분이기에 넘어가겠습니다. 작업이 완료되었다면, 만들기 항목을 클릭하여 주시면 동영상 제작이 완료가 됩니다. 샘플 영상이 없지만 처음 접하는 분들도 손 쉽게 작업 하실 수 있다고 봅니다.

 

 

 


 

 

아래 영상은 위의 작업을 그대로 촬영한 영상인데 한번 보시면 바로 이해가 가실겁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