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한 인터넷 사이트 확인하기 (탈퇴하기)

인터넷 사이트

 

 

이전에 사이렌24 사이트를 통해서 내가 가입한 인터넷 사이트를 조회 해 본적이 있는데, 생각지도 못한 사이트에 가입이 되어 있어서 많이 당황했던 기억이 납니다. (고객님 당황하셨어요?) 사실 가입을 했었어도 잊어 버린 사이트도 있겠지만 너무나 많은 곳에서 개인정보가 사용되고 있다는 사실에 놀라기는 했습니다.

 

하나 하나 해당 사이트에 방문해서 탈퇴를 했던 기억이 나는데, 그때로부터 꽤 오랜 시간이 지난 뒤 다시 한번 내가 가입한 인터넷 사이트를 조회 해 보았더니.... 더 많아졌더군요. 하... 한숨이 절로..

 

내가 가입한 인터넷 사이트 확인하기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한국 인터넷 진흥원 사이트에 접속하실 수가 있습니다. 내가 가입한 인터넷 사이트를 확인 해 주는 사이트는 많이 있는데, 이번에는 한국 인터넷 진흥원 사이트를 이용 해 보려고 합니다.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아래와 같이 주민등록번호 이용내역 확인 항목을 클릭합니다. 

 

 


 

항목을 기재하셔서 실명확인.

 

 


 

개인정보 수집 이용에 동의 하셔야 가입한 사이트를 확인 하실 수가 있습니다.

 

 


 

본인인증은 편하신 방법으로 하시면 됩니다.

 

 


 

본인 인증이 완료 되면 주민등록번호가 사용된 사이트를 검색하여 주는데, 각 기관에서 수집된 정보들을 알려줍니다. 해당 기관을 선택하시면 상세 내용을 보실 수가 있습니다. 한가지 알아두셔야 할 점은 가입한 사이트 이용내역 확인은 월3회로 제한이라고 합니다.

 

 


 

임의로 해당 사이트를 클릭하여 보니 사이트 주소와 함께 인증일시, 사용목적 등이 나옵니다. 재미있는 사실은 듣도 보지 못한 사이트도 있다는 점이네요...ㅠ

 

 

내가 가입한 사이트 탈퇴 하기 

 

내가 가입한 사이트를 확인 하시고 탈퇴의 필요성을 느끼셨다면 홈페이지 탈퇴 요청하기 항목을 이용하시기를 바랍니다. 아래로 스크롤을 내리시면 볼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개인정보 수집에 동의 하셔야 진행이 됩니다.

 

 


 

이메일을 기입하시면 추후에 진행 결과를 받아 보실 수가 있습니다. 탈퇴 요청 사이트 주소는 가입한 사이트 확인을 통해 기입하시고, 탈퇴 요청 ID가 생각나지 않는다면 '모름' 이라고 기재하시면 됩니다.

 

한번에 최대 10개의 웹 사이트 탈퇴를 신청하실 수가 있는데, 탈퇴할 사이트가 많다면 여러번 시도해서 작성하시면 됩니다.

 

 


 

홈페이지 회원탈퇴 의뢰 양식인데, 한번 읽어 보시기를 바랍니다. 개인이도 신청을 했는데, 스샷 한방 찍고 신청해야지 하다가 실수로 닫기를 누르는 바람에.....ㅠㅠ 아직 신청하지 못했네요..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