범용 공인인증서 발급이 무료입니다.

범용공인인증서

 

 

공인 인증서와 범용 공인 인증서의 차이는 본인 인증 차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공인 인증서의 경우 은행에서 무료로 발급이 가능하며, 은행이나 보험용 인증서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일반적인 사용에 있어서는 무료로 발급 받을 수 있는 공인 인증서로도 충분하지만, 인증서의 사용 범위가 넓으신 분이라면 범용 공인 인증서를 받으셔야 하는데, 1년에 4,400원이라는 금액이 필요합니다.

 

개인이도 내년 1월을 기준으로 인증서 만기 기간이 되는데, 이번에 무료로 발급 받을 수 있는 사이트를 발견하여서 정보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사실 매년 무료로 발급해 주는 사이트는 나오는데, 4,400원이라는 금액을 절감하기 위해서는 발품을 팔아야 하기에 고민이 되었는데 아직 만료 기간이 남으신 분이라면 미리 신청하시고 시간 나실때 산책 겸 다녀오시는 것도 괜찮으리라 생각합니다.

 

범용 공인 인증서 무료 발급 받기

 

범용 공인 인증서를 발급 받기 위해서는 아래 사이트에 접속하십니다.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신청하기 항목이 있는데 수수료가 무료로 명시되어 있습니다. 해당 항목을 클릭합니다.

 

 


 

이용약관에 동의 하신 후 확인

 

 


 

발급용 비밀번호 10자리를 입력하시고 기억해 두시기를 바랍니다. 공인인증서 발급시 필요합니다. ^^ 나머지 항목들도 작성하여 줍니다. 작성하셨으면 신청하기 항목을 클릭.

 

 


 

신청하기 항목을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이 신청서 출력 항목이 보이시는데, 잠시 필요한 서류를 보면, 지금 출력하고자 하는 서류 1부와 식별이 가능한 본인 신분증 앞,뒤를 복사해서 가야 합니다. 친절하게도 원본도 지참하라고 나와 있네요 ^^

 


 

신청서 출력 항목을 클릭하시면 인쇄할 수 있는 창이 활성화가 되는데 인쇄 버튼을 눌러서 위에 언급한 서류를 가지고 가까운 우체국에 방문을 하시면 됩니다. 방문 후 앞에서 기재하였던 이메일로 첨부파일이 오는데, 이메일 내용에 따라 진행을 하시면 됩니다.

 

신청하는 방법은 너무나 간단하지만, 우체국에 가야한다는 점이 귀찮으실 수도 있는데 시간을 두고 다녀오시기를 바랍니다. ^^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