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발급 인터넷으로 가능합니다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발급 방법에 대해 보겠습니다. 기본적으로 발급 방법은 현재 근무하시는 회사에 요청을 하셔서 발급을 하시는게 가장 간편합니다. 발급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은 세무서에 신분증을 들고 방문을 하셔서 발급을 하시거나 포스팅에서 다루는 국세청 홈택스 사이트를 통해 발급을 받으실 수가 있습니다.

 

해당 내용은 아래에서 다시 언급하도록 하겠습니다. 발급을 진행하시려면 검색창에 국세청홈텍스를 입력하시고 해당 사이트로 이동하여 줍니다.

 

 


 

사이트 이동후 좌측 상단에 보시면 My NTS 항목이 있는데 해당 항목을 선택하여 줍니다. 참고로 해당 서비스를 하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이루어져야 합니다.

 

 


 

비회원 로그인을 통해 성명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여 이용하실 수 있는 민원 업무도 있지만 해당 서비스는 공인인증서 등록을 통해 로그인이 이루어져야 합니다.

 

 


 

로그인이 되었다면 여러 항목 중에 지급명세서 등 제출내역 항목을 선택하여 줍니다.

 

해당 서비스외에도 현금영수증 카드관리나 사용금액조회, 세금신고내역, 연말정산 소득공제내역을 확인하실 수가 있으며, 현재 민원 처리 상태 여부나 개인적인 상담내역 등을 확인하실 수 있는 항목이니 미리 살펴보시면 나중에 이용하실 때 도움이 되리라 봅니다.

 

 


 

지급명세서 등 제출 내역 항목을 선택하시면, 귀속년도벼로 구분을 하여 출력이 되는데, 우측에 보이는 지급명세서 보기 항목에서 문서 형태의 아이콘을 선택하시면 열람 하실 수가 있습니다.

 

 


 

임의로 하나의 문서를 선택하여 열람하였는데, 보시는 것처럼 근로소득 원천징수영수증이라는 문서를 확인 하실 수가 있습니다.

 

 

 


 

참고로, 인터넷을 통해 발급을 받으실 경우에는 2015년도 자료만 출력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2016년은 내년 중순이나 되어야 발급이 가능합니다.

 

만약, 대출과 관련된 내용으로 해당 자료가 필요하신 경우에는 인터넷을 통해 발급을 하셨다 하더라도 회사 직인이 필요하기 때문에 출력 후 회사 직인을 따로 받으시거나 간편하게 회사에서 발급을 받으시는게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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