택시 할증시간 요금 입니다

택시 할증시간 요금 입니다. 택시 할증시간은 하루 24시간 중 심야 시간대인 0~4시 사이에만 적용이 됩니다. 지역 구분없이 심야(0시~4시) 사이에는 기본 요금의 20% 요금이 할증 됩니다. 택시비의 기본요금은 지역별로 차이가 있는데 택시에 따라 중형,소형,대형 또는 모범택시로 구분을 합니다.  

 

 


 

아래는 서울시를 기준으로 한 요금인데 기본요금 측정에 대한 내용과 할증 시간대가 나와 있으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아래는 지역과 택시 구분에 따른 기본요금인데, 이용하시는 지역을 찾아 보시고 심야(0시~4시)에 이용하시는 경우라면 기본요금의 20%를 할증하시면 됩니다.

 

요금 계산을 간단하게 해보면 중형택시 이용시 이동거리가 5km라고 가정하면 부산을 기준으로 기본요금(2km)까지는 3,000원이 부과되고 나머지 3km에 대한 요금은 143m당 100원의 요금이 추가 됩니다.

 

만약 교통체증 등으로 인해 시간이 지체 되는 경우 34초당 100원의 요금이 추가로 부과됩니다. 자세한 요금 내역은 아래 표를 참고 하시면 됩니다.

 

택시 요금이 인상되는 경우가 있는데, 현재는 2013년 12월 9일을 기준으로 하고 있습니다.

 

 


 

모범과 대형택시에 해당되는 기본요금 정보입니다.

 

 


 

다음은 경형택시인데, 경차를 의미합니다. 서민교통비 절감을 목적으로 도입되었는데, 기본요금이 약 22% 가량 저렴합니다.

 

 


 

소형택시는 중형택시와 비교를 하시면 되는데, 중형택시와 비교해서 요금이 조금 저렴합니다.

 

 


 

실제 이용하실 구간에 대한 요금을 확인 하고 싶으시다면 아래 포스팅을 통해 요금을 계산하실 수가 있습니다. 다만 할증 요금이 나 기타사항에 대한 요금 계산은 되지가 않으니 대략적인 금액만 확인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택시요금계산기 입니다

 

참고로 할증요금의 경우 심야할증 외에도 시계외할증, 도농복합할증 등이 있는데, 적용방식이 조금 다르니 참고하시기를 바랍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