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표번호조회 방법입니다

수표번호 조회를 위해서는 이용하시는 은행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는게 가장 정확합니다. 개인이는 국민은행을 이용해서 조회를 해볼건데, 농협중앙회와 단위 농협 자기앞수표를 제외한 대부분의 자기앞수표를 조회하실 수가 있으니 농협이 아니시라면 국민은행을 이용하셔서 조회를 하셔도 됩니다.

 

개인이는 국민은행을 통해 조회를 해볼텐데, 대부분 메인 페이지에 빠른조회라는 항목이 있습니다. 이 항목을 선택하시면 빠르게 조회를 하실 수가 있습니다.

 

 


 

빠른 조회 항목에 보시면 크게 4가지 항목이 있는데, 자기앞수표조회 외에도 다른 항목이 있습니다. 참고로 알아두시면 도움이 되리라 봅니다.

 

 


 

포스팅에서는 수표조회이니 관련 항목을 선택하여 줍니다. 아래 안내사항에도 나와 있지만 국민은행 뿐 아니라 타 은행의 수표도 조회를 하실 수가 있는데 농협중앙회와 단위 농협은 조회가 불가합니다.

 

단, 타 은행권인 경우 그림 상에 보이는 4번 항목에 발행점 번호 앞 은행코드 2자리 포함해서 6자리를 입력하셔야 합니다.

 

조회 방법은 아래 보이는 견양을 참고하셔서 항목에 기입하여 주시면 됩니다.

 

 


 

수표발행은행 항목을 클릭해보니 국민은행을 포함 22개 은행을 조회 하실 수가 있습니다.

 

 


 

개인이의 경우 조회할 일이 거의 없지만 관련 정보를 알아두시면 도움이 되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마지막으로 본문에도 언급을 했지만 가장 정확한 조회는 발행 은행 사이트에서 조회를 해보시는게 좋고, 그렇지 않는 경우에는 꼭 관련 은행 코드 두자리를 포함하여 입력하셔야 한다는 점 다시 한번 강조하고 싶네요 ^^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