택시에 물건을 놓고 내렸을때 입니다

택시에 물건을 놓고 내렸던 적이 한번쯤은 있거나 주변에서 들은 적이 있었을거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처음 겪으시면 당황해 하실텐데 미리 알아두시면 빠르게 대처가 가능하리라 봅니다.

 

택시에 물건을 놓고 내렸을때 대처방법은 크게 세가지로 나눌 수 있는데, 택시 요금 결제 방식에 따라 대처법이 다르니 해당 사항이 되는 항목을 보시고 처리를 하시면 됩니다.

 

먼저 결제 후 영수증을 받은 경우가 있는데, 영수증이 있다면 손쉽게 물건을 찾으실 수가 있습니다. 영수증에 보시면 시간과 택시사업자 전화번호가 기입되어 있으니 바로 확인을 하셔서 찾으시면 됩니다.

 

두번째는 결제를 카드로 하신 경우입니다. 카드는 신용카드, 체크카드 그리고 티머니 카드가 해당이 되는데, 이 경우에는 1644 - 1188로 전화를 하신 후 사용한 카드번호를 입력 하시고 조회를 하시면 됩니다.

 

조회하시면 결제 택시 차량 번호와 운전자의 연락처를 확인 할 수 있으니 연락하셔서 물건을 찾으시면 됩니다.

 

마지막 방법은 위의 두가지 내용에 해당이 되지 않는 경우인데, 이 경우에는 물건을 찾으시기가 조금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택시에 대한 정보가 없기에 통상 유실물 센터를 이용하시는 방법뿐인데, 물건을 습득하신 분들이 경찰서나 분실문 센터에 맡기는 경우가 있기에 검색을 해보시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라 볼 수 있습니다.

 

아래 사이트는 유실물을 확인 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경찰청 유실물 종합 안내 센터 - https://www.lost112.go.kr/

서울시 대중교통 통합분신물 센터 - http://www.seoul.go.kr/v2007/find.html

서울특별시 택시운송사업조합 유실물센터 - http://www.stj.or.kr/customer_03_1.html

 

이용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린 사이트 중 경찰청 유실물 센터를 통해 유실물을 검색해보겠습니다. 아래 보이는 세가지 항목을 통해 검색을 하실 수도 있는데, 개인이는 상단에 위치한 검색도우미 항목을 클릭하여 검색해보겠습니다.

 

 


 

검색 도우미 항목을 이용하시면 어떤 물건을 분실하셨나요? 항목을 시작으로 항목 선택이 있는데, 각각에 맞는 양식을 선택하여 주시면

 

 


 

위에서 찾기 항목을 선택하시면 분류 항목이 나오는데, 이중에 개인이는 휴대폰을 선택해 보았습니다. 이후 물건을 분실한 지역과 물품의 색상을 임의로 선택한 후 검색을 해줍니다.

 

 


 

아래 보시는 것처럼 조건에 부합되는 습득물에 대한 정보를 제공 해주는데, 지역별로 선택을 할 수 있기에 신고만 되어 있다면 손쉽게 물건을 찾으실 수가 있게 됩니다.

 

 


 

물건을 택시에 두고 내렸거나 잃어버렸을 때에는 당황할 수도 있겠지만 먼저 할 수 있는 방안을 생각해서 빠르게 대처 해주시는게 좋은 것 같습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