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검진 대상자 확인 입니다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입니다. 본인이 건강검진 대상자에 해당이 되는지 확인 하기 위해서는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참고로 본인 확인을 위한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직장인이시라면 미리 건강검진에 대한 통보가 이루어졌을텐데, 이전에 검진 받았던 기록까지 확인 할 수 있으니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http://hi.nhis.or.kr

 

사이트로 이동을 하신 후 로그인을 합니다. 로그인은 주민 번호 입력후 공인인증서로 인증만 해주면 간단히 해결됩니다.

 

 


 

로그인 후 상단에 있는 메뉴 중에 나의 건강정보 항목을 선택합니다.

 

 


 

나의 건강정보 항목 중 건강검진 및 진료 정보를 선택하여 줍니다.

 

 


 

여러 항목 중에 검진대상 조회를 클릭하시면 검진 대상자에 대한 결과가 나옵니다. 참고로 이전에 검진 했던 기록들을 보고 싶다면, 건강 검진 결과 및 문진정보 항목을 선택하시면 확인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건강검진 대상자에 해당이 되면 보시는 것처럼 본인의 인적사항과 건강검진에 대한 항목들이 나옵니다.

 

만약 대상자가 아니라면 대상자의 정보고 아닌 건강검진 대상자가 아닙니다. 라는 문구가 써 있습니다.

 

 


 

건강검진 대상자를 확인함에 있어서 공인인증서가 없는 경우라면 고객센터(1577-1000)를 이용하셔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검진 결과는 검진 후 15일 이내로 해당 주소지로 발송을 해주게 됩니다.

 

개인이도 올해 건강검진을 받아야 하는데, 11월쯤 해서 검사를 받아야겠네요. ^^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