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각주 달기입니다.

각주의 의미는 본문에 사용된 내용에 대해 추가로 설명해 놓는 것을 의미하는데, 페이지의 바로 아래 부분에 위치하게 됩니다. 각주를 사용하면 글의 흐름을 방해하지 않고 내용을 설명할 수 있어서 개인적으로는 종종 사용하는 편입니다.

 

 


 

한글에서 각주를 다는 방법은 간단한 편인데, 생각보다는 자주 사용되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개인이의 경우 일반 문서를 저장할 때 잘 모르는 부분은 본문에 첨가하기 보다는 각주 기능을 사용해서 문서를 수정하는 편입니다.

 

실제 이렇게 해서 정리를 하면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어서 좋고 원하는 부분을 바로 찾을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서두가 길었는데, 임의로 케미와 케미스트리라는 단어를 써보았습니다. 여기에 케미스트리 라는 부분에 각주를 달아 볼 텐데, 마우스 위치를 해당 단어 바로 뒤에 위치하여 주시면 됩니다.

 

 


 

각주를 사용하고자 하는 단어 바로 뒤에 마우스 커서를 위치하셨다면 입력 항목에서 주석을 선택하시고 각주 항목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각주 항목을 선택하고 나면 해당되는 페이지의 꼬리말 부분에 1) 이라는 표시가 나오는데, 이 부분에 해당되는 내용을 입력하여 주시면 됩니다.

 

 


 

개인이는 네이버에서 해당 뜻을 검색해서 붙여넣기를 하여 주었는데, 보시는 것처럼 해당 내용이 추가 되었음을 볼 수 있습니다.

 

 


 

앞서 보셨던 케미스트리 라는 단어 뒤에 1) 이라는 표시가 있는 것을 확인 하실 수가 있습니다.

 

케미 뜻 알아야 대화가 되네요.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