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atl71.dll 오류입니다

한글 문서를 사용하다 보면 접할 수 있는 오류 중 하나 입니다. atl71.dll 오류인데 관련 오류가 생기면 한글이 실행되지가 않게 됩니다. 오류 내용을 보시면 컴퓨터에 ATL71.DLL 파일이 없어 프로그램을 시작할 수 없습니다 라고 나오는데 해결 방안으로 프로그램을 다시 설치하라고 나오지만 재설치를 하지 않아도 해결이 가능합니다.

 

 


 

해결 방법은 없는 파일만 찾아서 해당되는 경로에 넣어주시기만 하면 됩니다.

 

먼저 아래에 있는 atl71.dll 파일을 다운 받습니다.

 

atl71.dll

 

해당 파일을 다운 받으신 후에 시스템 윈도우 폴더에 넣어 주시면 되는데 사용하는 운영체제에 따라 경로가 다릅니다. 개인이는 윈도우10을 사용하고 있는데 윈도우7 사용자는 동일하게 적용하시면 됩니다.

 

 

윈도우xp유저의 경우는 C:\Windows\System32 폴더 안에 넣어 주시면 됩니다.

 

 


 

윈도우7이나 윈도우10을 이용하시는 경우에는 운영체제 비트에 따라 경로가 다릅니다. 사용하시는 운영체제가 32비트인지 64비트인지를 먼저 확인하셔야 합니다.

 

윈도우7 32비트 64비트 확인 방법

 

운영체제 확인을 하셨다면 C드라이브를 클릭합니다.

 

 


 

C드라이브 클릭 후에 Windows 항목을 찾습니다.

 

 


 

Windows 폴더를 클릭하신 후에 사용하시는 운영체제 비트에 따라 32비트 사용자는 System32 폴더를 클릭하시고 64비트 사용자는 SysWOW64 폴더를 클릭하여 줍니다.

 

 


 

해당되는 폴더를 선택하신 후에 앞서 다운 받은 파일을 폴더 안에 넣어 주시면 됩니다.

 

개인이는 윈도우10 64비트 사용자인데 보시는 것처럼 atl71.dll 파일을 확인 할 수가 있습니다.

 

 


 

이외에도 몇가지 오류들이 있지만 대부분 관련 파일만 찾아 해당 경로에 넣어주시기만 하면 문제가 해결이 됩니다.

 

atl71.dll 오류 외에 관련 문제가 생기면 해당 파일명으로 검색을 하셔서 관련 파일만 다운로드 하셔서 해당 경로에 넣어주시면 간단히 해결이 됩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