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단축키 입니다

한글 단축키를 알아두시면 작업시간도 줄어들고 편리하게 작업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개인이도 즐겨사용하는 항목에 대해서는 단축키를 사용하지만 자주 사용하지 않는 기능의 경우 단축키를 몰라서 조금 헤매이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때 필요한 기능이 F1 바로 단축키를 보여주는 기능입니다.

 

여러 글을 검색해보시면 한글 단축키에 대한 정보가 엑셀이나 한글로 정리되어 있는 것을 보실 수가 있는데, 개인적으로는 필요할 때마다 직접 찾아 보는게 좋아서 F1 기능을 즐겨 사용합니다.

 

한글을 실행하시고 F1을 누르시면 한글과 관련된 도움말 항목이 나타납니다. 내용, 색인, 검색, 즐겨찾기 형태로 구분이 되는데, 사용방법은 간단합니다.

 

 


 

먼저 내용 항목을 선택하시면 카테고리 형식으로 검색을 하실 수가 있는데 원하시는 항목을 선택하셔서 관련 기능을 찾으시면 됩니다.

 

 


 

개인이는 표와 관련된 항목에서 표 나누기를 선택했는데, 우측에 보시는 것처럼 관련 단축키와 함께 항목에 대한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만약 단축키를 한곳에 모아놓고 정리해 놓은 파일처럼 한눈에 단축키를 보고자 원하신다면, 즐겨찾기 기능을 이용하시면 편합니다.

 

앞서 선택했던 표 나누기 항목을 보셨다면, 관련 단축키를 즐겨찾기 해놓아서 언제든지 필요할 때 바로 확인을 하시면 됩니다.

 

 


 

즐겨찾기에 추가하는 방법은 내용에서 해당 항목윽 찾으신 후 바로 즐겨찾기 항목을 선택하시고 아래 보이는 추가라는 항목을 선택하여 주시기만 하면 됩니다.

 

이와같이 즐겨찾기를 해 두시면 작업 중에 생각나지 않을때 바로 F1 키를 실행하여 확인을 하시면 됩니다.

 

 


 

즐겨찾기 기능이 편한 이유는 항목에 대한 이름을 변경할 수가 있습니다. 항목을 보시면 이거 어렵다 라고 되어 있는 즐겨찾기가 보이는데, 해당 항목에 대해 본인이 이해하기 쉬운 용어로 설정을 해두게 되면 더 빠르게 작업을 하실수가 있게 됩니다.

 

 


 

하나 더 편리한 기능이 색인 기능인데, 찾을 키워드에 검색어를 입력하면 해당되는 항목은 모두 보여줍니다. 이렇게 하시면 관련 정보를 좀 더 빠르게 확인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어쩌면 단축키 관련 정보를 검색하실 때 표로 정리된 정보를 원하셨을지 모르겠지만 이렇게 검색을 하시면 빠르게 관련 정보를 찾을 수도 있고, 언제든 한글만 실행하시면 정보를 얻을 수 있으니 개인적으로 효율적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한번 이용해보세요 ^^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