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픽셀 조정 방법입니다.

사진 픽셀 조정하는 방법은 다양한데, 가장 간편하게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그림판입니다. 알씨 등과 같은 프로그램도 손쉽게 작업이 가능하지만, 개인적으로 간단한 작업들은 그림판을 선호합니다.

 

픽셀 조정은 기본적으로 사진 용량 줄이는 방법과 동일한데 이전에 포스팅한 내용이 있으니 같이 참고하시면 됩니다.

 

사진 용량 줄이기 방법입니다.

 

그림판을 실행 하신 후에 원하는 이미지를 열어줍니다. 

 

 


 

개인이가 임의로 불러온 사진 픽셀은 3796 x 2541px 인데 해상도가 큰 이미지입니다.

 

 


 

알씨로 작업을 하시면 해상도가 높은 이미지라 하더라도 화면에 줄여서 보여주는데 그림판의 경우는 그렇지가 않습니다.

 

만약 전체적인 이미지를 보면서 작업하고 싶다면 우측 하단에 있는 확대 축소 영역을 조절하여 주시면 전체 이미지를 볼 수 있습니다.

 

 


 

픽셀을 조절하려면 크기 조정 및 기울이기 아이콘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단축키는 Ctrl + W 입니다.

 

 


 

크기 조정에서 기준을 픽셀로 설정하시고, 바로 아래 보이는 가로 세로 비율 유지 항목을 체크하시면 가로의 비율에 따라 세로 영역이 자동으로 설정 됩니다.

 

만약 가로세로 비율 유지 항목을 체크 하지 않고 작업을 하신다면 원본 이미지의 느낌과는 다르게 사진 비율이 맞지 않게 변형이 되어버리기에 가급적 체크 하시고 진행하시는게 좋습니다.

 

 


 

개인이는 가로 비율을 1280px로 설정하였는데, 아래와 같은 해상도로 변경이 되었네요.

 

 


 

저장 하실 때는 다른 이름으로 저장 하셔서 jpeg 항목을 선택하여 주시면 사진 용량도 줄어들어서 좋습니다.

 

 


 

다른이름으로 저장한 이미지인데, 깔끔하게 조정되었네요. 그림판으로도 손쉽게 가능하지만 알씨를 활용하셔도 손쉽게 작업이 가능합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