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면 쓰게 되는 페이스북 사용법 7가지

매월 한 번 이상 로그인하는 페이스북 이용자 수가 16억 5000만명이라는 기사를 본적이 있습니다. 주변에서도 손쉽게 페이스북 사용자를 볼 수가 있는데, 단순한 SNS의 기능을 넘어선 설정들이 생각보다 많이 있습니다. 여러 포스팅을 통해서도 관련 기능들이 소개가 되고 있지만 개인이가 지금까지 사용해왔고, 또 새롭게 알게된 내용들을 선별해서 소개하고자 합니다.

 

 


 

1. 동영상 자동 재생은 이제 그만

페이스북을 이용하다보면 동영상이 있는 게시물은 자동재생이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PC에서는 상관이 없다 할 수 있지만, 모바일을 통해 사용을 하다보면, 데이터 걱정도 되고 무엇보다 보고 싶은 영상만 보고 싶으시다면 자동재생 설정을 해제 하시면 됩니다.

 

 


 

기본 설정은 모바일 데이터 및 Wi-Fi 연결시로 되어 있는데, 해제를 하시려면 "동영상 자동재생 사용 안함"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필요에 따라 "WI-Fi연결 시에만" 자동재생 되도록 설정을 하실 수도 있습니다.

 

 


 

2. 관심가는 글을 나중에 보고 싶다면?

페이스북을 이용하다보면, 동영상이나 관심가는 글들을 보게 됩니다. 나중에 집에서 보려고 하거나 다시 보고 싶어질 때에 게시글을 다시 찾게 되면 어디에 있는지 조차 잘 모르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를 대비해서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 게시물 저장입니다. 나중에 보고 싶은 게시글을 저장해 두시면 게시물을 다시 찾을 필요가 없이 바로 확인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저장된 게시글은 저장됨 항목에서 확인하실 수가 있으며, 저장된 순서대로 정렬이 됩니다.

 

 


 

3. 친구사이는 유지해야 되는데, 게시물은 그만 보고 싶다면?

친구사이는 되었지만, 게시물을 그만 보고 싶을때, 그렇다고 대놓고 친구 신청을 끊기에도 애매하다면 친구사이는 유지하고 팔로우 취소를 통해 게시물 그만 보기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해당 기능을 이용하시면 상대방과의 "친구관계는 유지" 되지만 게시물은 더 이상 타임라인에 나타나지 않게 됩니다. 참고로 팔로우 취소를 할 경우 상대방에게 알림이 가지는 않습니다.

 

만약, 취소를 원하시면 000님 팔로우 취소됨 옆에 있는 "취소" 항목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4. 이전 게시물 공개 여부 한번에 변경하려면?

개인이의 경우 최근에 발행된 게시물의 경우 전체공개로 되어 있지만, 이전 게시물의 경우 친구만 볼 수 있도록 설정이 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하지만 반대로 전체공개로 설정을 하고 사용을 했는데 필요에 의해 이전 게시물의 공개 여부를 친구공개로 변경하고 싶다면 간단한 방법으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PC버전에서 로그인을 하신 후 항목을 클릭, 설정 항목을 선택하여 주시고, 공개 범위에서 과거 게시물 제한을 선택하여 줍니다.

 

 


 

이전 게시물 제한을 선택하시면 공개범위 제한과 관련된 안내문이 나오는데, 설정을 하시게 되면, 전체공개 게시글이 친구공개로 일괄적으로 변경이 되지만, 다시 전체공개로 하시려면, 게시물 마다 각각 변경해야 한다는 점 주의하시기를 바랍니다.

 


 

5. 사후에 내 페이스북 계정은 어떻게 될까?

사후에 내 계정을 관리할 사람을 선택할 수가 있습니다. 물론, 계정을 삭제할 수도 있습니다. 간단히 설정만 해두시면 사후에 자동으로 미리 설정된 방법으로 처리가 됩니다.

 

사후에 내 계정을 관리하게 되면, 타임라인에 게시물을 고정할 수 있으며, 친구요청과 프로필 사진을 업로드 할 수가 있게 되지만, 사용자의 이름으로 게시물을 올리거나 개인 메시지는 확인 할 수가 없습니다.

 

좀 더 내용을 확인하기 원하시면 아래 관련글을 참고해주세요.

 

페이스북 사용법, 사후에도 관리할 수 있는 2가지 방법

 

 


 

6. 로그인한 기기에서 로그아웃하기

일전에 직장에서 카카오톡을 로그인 한 상태에서 퇴근을 했다가 다른 사람이 대화내용을 보게 된 사건이 있었는데, 직장이나 PC방 등에서 페이스북에 로그인하고 로그아웃을 하지 않았다면 이 방법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보안 항목에서 로그인한 위치 항목에 있는 "수정"을 선택합니다.

 

 


 

모든 기기에서 로그인 기록을 지우시려면 모든 활동 종료를 하시면 되고, 특정 위치에서 종료를 하시려면 해당 위치에서 활동 종료를 하시면 됩니다.

 

 

 


 

7. 잠시 동안 페이스북 잠수를 타려면?

페이스북을 하다 보면 일정 시간 동안 흔히 말하는 잠수(?)를 타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기능 중에 내 계정 비활성화하기 항목을 이용하시면 1일에서 최대 7일동안 페이스북 계정을 비활성화 시킨 후에 정해진 기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활성화 시킬 수가 있습니다.

 

"설정"에서 "보안"을 클릭하신 후 "내 계정 비활성화하기"를 선택하여 줍니다.

 

 


 

탈퇴 사유 항목에서 잠시 비활성화 처리한 후 다시 사용할 예정입니다. 항목을 선택하여 주시고 기간을 선택하여 주시면 됩니다. 비활성화 기간은 최대 7일까지 가능합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