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링 하는법, 구글 검색 팁 10가지

구글링(Googling)은 검색 사이트 구글(Google)에 ing를 합성한 용어입니다. 풀이하면 구글로 정보를 검색한다는 의미 정도로 볼 수 있는데, 국내에는 네이버의 점유율이 높기는 하지만 그래도 검색하면 떠오르는 사이트가 바로 구글입니다.

 

 


 

구글이 검색에 있어서 절대 강자인 이유는 포스팅에서 살펴 볼 구글링 하는법 때문입니다. 이외에도 정말 다양한 활용법이 있는데, 포스팅에서 설명한 방법만 알아두셔도 도움이 되리라 봅니다.

 

1. 기간을 정해서 검색하고 싶을때

검색어에 검색년도를 정해주면 해당 기간에 해당되는 검색어만 보실 수가 있습니다.

 

 


 

마침표 두개(..)를 이용하셔서 검색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검색어 2015..2016 형식으로 검색을 하시면 해당 년도에 포함된 검사 결과를 보여 줍니다. 논문과 같이 방대한 자료를 찾기에 좋습니다.

 

 


 

2. 원하는 파일만 검색을 하고 싶을때

검색시에 filetype: 확장자명 + 검색어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임의로 한글 파일로 된 이력서를 검색하고자 하신다면, filetype: hwp 이력서 라고 검색을 하시면 해당 파일 확장자를 가진 문서만 검색이 됩니다. 이력서 filetype: hwp 라고 입력하셔도 됩니다.

 

 


 

3. 특정 사이트에 포함된 내용만 검색하고 싶을때

전체 게시글이 아닌 특정 사이트에 게재된 글만을 확인하고 싶을때 이용하시면 됩니다. 사이트 검색 내용을 보시면 해당 사이트에 게재된 글만 검색이 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site:사이트 주소

 

 


 

4. 재미있는 기능(화면회전)

검색창에 do a barrel roll 입력 후 검색을 하시면 화면이 시계방향으로 한바퀴 회전합니다.

 

 


 

5. 재미있는 기능(비스듬히)

검색창에 askew 입력후 검색을 하시면 화면이 오른쪽으로 비스듬히 기울어집니다.

 

 


 

6. 검색 기능 강화(검색어 포함)

찾고자 하는 검색어에 ""(따옴표)를 입력하여 주면 해당 검색어가 포함된 결과만 검색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예를 들면 맛있는 "부산 맛집" 에서 따옴표 표시가 된 부산 맛집이라는 검색어는 반드시 포함된 글만 검색이 되는 것입니다.

 

 


 

7.검색 기능 강화(검색어 제외) 

""(따옴표) 기능과는 반대로 -(하이픈) 기능을 이용하면, 해당 검색어는 제외된 결과만을 보여 줍니다.

 

검색어1을 검색할 때에 검색어2와 관련된 내용은 제외하고자 하실 때 이용하시면 됩니다.

 


 

8. 검색 기능 강화(유사 문서 포함)

검색어 앞에 ~(물결표시)를 해주면 검색어와 유사한 내용을 모두 검색해줍니다.

 

 


 

9. 사전의미 찾기

define: 검색어 를 입력하여 검색하시면 해당 검색어에 대한 사전적 정의를 바로 보여 줍니다.

 

 


 

10. 간단한 계산은 검색창에서 바로

단순한 계산을 위해 계산기를 꺼낼 필요가 없습니다. 검색창에 바로 입력하여 주면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