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사용법, 사후에도 관리할 수 있는 2가지 방법

페이스북과 관련된 기능을 대부분 사용해보았다고 생각을 했었는데, 뜻하지 않게 알게된 기능이 있습니다. 이름하여 기념 계정 관리자 항목인데, 페이스북 사용자가 세상을 떠나게 되었을때 나를 대신 해서 계정을 관리 해주는 기능입니다.

 

'인생사 새옹지마' 라는 말이 있듯이 한 치 앞도 알 수 없는게 인생이듯이 내가 죽은 후에도 미리 지정한 사람이 사용자의 페이스북을 관리할 수가 있게 됩니다.

 

 


 

어떻게 보면, 내가 죽은 후에? 라는 생각이 들 수도 있지만 누군가가 나를 기억해준다면, 또 나를 대신해 마지막 인사를 해줄 수 있다면 그것만으로도 충분하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관련 항목을 설정하시려면 페이스북 모바일 앱에서 설정 항목을 클릭하셔서 계정 설정, 보안 순으로 선택합니다.

 

 


 

항목 중 기념 계정 관리자 항목을 선택하시면 사후에 나를 대신해서 계정을 관리할 사람을 선택할 수 있게 됩니다.

 

기념 계정 관리자 항목에 오시면 사후에 계정을 관리할 수 있는 2가지 방법이 나옵니다.

 

기념 계정 관리자 선택을 하시면 미리 지정한 사용자가 계정을 관리하게 되며, 계정삭제를 선택하시면 사후에 계정이 유지 되지 않고 삭제가 됩니다.

 

 


 

기념 계정 관리자 항목을 선택하셨다면 검색 항목에서 사후에 계정을 관리할 사람을 선택하여 줍니다.

 

기념 계정 관리자 선택을 하시면 상대방에게 관리자로 선택된 사실을 알릴 수가 있는데, 지금 하지 않으셔도 설정만 해두시면 사후에 자동으로 보내진다고 합니다.

 

 


 

계정 삭제를 선택하셨다면 아래 항목 중 예, 삭제합니다 항목을 선택하시고 저장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