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맵 사용법 알아두면 좋은 기능 7가지

구글맵 사용법에 대해 볼 텐데, 개인적으로 "구글(Google)"이라는 단어만 들어가 있어도 신뢰가 가게 됩니다. 사실, 구글맵을 사용함에 있어서 국내는 제한된 요소들이 많은게 사실입니다. 하지만 해외여행을 계획중이시라면 '구글 지도' 만한게 없습니다.

 

물론, 국내에서도 활용할 수 있는 기능들이 있으니 포스팅을 통해 구글지도를 사용함에 있어서 알아두면 좋은 기능 7가지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1. 기본 설정인 내 장소 지정하기

주로 이용을 하게 되는 집과 직장의 주소를 지정하실 수가 있습니다. 어떤 지도를 쓰시든 기본 설정이라고 생각됩니다. 집 주소 설정과 직장 주소 설정을 해두시면 지도 이용에 편리합니다.

 

 


 

2. 위치 공유하기

요즘은 다양한 어플을 통해 위치공유가 가능한데, 구글맵 또한 간단한 방법으로 위치 공유가 가능합니다. 해당 주소를 검색한 후에 아래 빈 공간(하얀색 부분)을 클릭하시면 공유하실 수 있는 항목이 나옵니다.

 

 


 

3. 대중교통 알아보기

앞서 위치 공유하기 항목에서 확인 할 수도 있지만,  메뉴 항목에 있는 교통정보를 이용하면 기존에 사용하던 경로를 빠르게 확인하여 대중교통을 실시간으로 확인 하실 수가 있습니다.

 

 


 

4. 도보 경로 미리보기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가까운 거리는 도보를 통해 이동을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대중교통과 마찬가지로 도보로 이동하는 경우에도 이용을 하시면 좋습니다. 개인적으로 종종 사용하는 기능입니다.

 

 


 

5. 여기서 검색하기

여기서 검색하기는 현재 위치에 있는 다양한 주변 건물들을 검색해줍니다. 음식점, 주유소, ATM, 약국, 식료품점, 호텔, 바, 백화점, 우체국, 주차장까지 다양한 건물들을 빠르게 확인을 해줍니다.

 

 


 

6. 오프라인 지도 사용하기

국내에서는 아직 이용이 불가능하지만(포켓몬이 들어오면 가능할지도), 해외여행을 계획중이시다면 해당 지역을 Wi-Fi 환경에서 미리 다운로드하여 지도를 이용하실 수가 있습니다. 이미 이용해 보신 분들이라면 오프라인 지도가 주는 편리함을 아실거라 생각됩니다. 해외여행 필수 아이템 입니다.

 

방법은 미리 다운로드하실 지역을 입력하여 주신 후에 검색창에 ok maps를 다시 입력해 주시면 이 지역을 다운로드하시겠습니까? 항목이 나옵니다. 다운로드 항목을 선택하여 주시면 됩니다.

 

 


 

7. 지금까지 다녔던 경로 확인하기

사용자가 방문했던 장소나 이동했던 경로를 볼 수가 있습니다. PC에서 구글 맵으로 접속을 하신 후 좌측 상단 항목을 클릭하시면 타임라인 항목이 나옵니다.

 

 


 

여러 항목 중에 내 타임라인 항목을 선택하시면 이동했던 경로를 다양한 정보로 확인 할 수 있으며, 해당 정보는 사용자만 볼 수 있습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