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에 젖은 책 말리는 방법 3가지

한번쯤은 책이 물에 젖은 경험이 있을거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물에 젖게 되면 급한 마음에 물기를 짜내거나 타올 등으로 물기를 닦아내려는 행동을 하게 되는데, 이와 같은 행동은 절대 하지 말아야 합니다.

 

일부러 물에 젖게 하는 경우는 없겠지만 원치 않게 물에 젖었다면 어떻게 해야하는지, 물에 젖은 책 말리는 방법 3가지를 소개하려 합니다.

 

 


 

1. 하지 말아야 할 행동

가장 먼저 해야 할 것은 젖은 책을 말리기 위해 하지 말아야 행동입니다.

 

스마트폰을 예로 든다면, 물에 젖은 상태에서 충전을 하는 것과 같다라고 보시면 되는데, 젖은 책을 말리기 위해서는 가장 먼저 해서는 안될 조치에 대해 알아두시는게 좋습니다.

 

- 젖은 책의 물기를 닦아내기 위해 수건으로 문지르는 경우가 있는데, 문지르지 말고 가볍게 두드려 주어야합니다.

 

- 물기를 말리기 위해 드라이기나 다리미를 이용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와 같이 하게 되면 물기는 사라지지만 마른 후에 책에 주름이 잡히게 됩니다.

 

 


 

2. 냉장고(냉동실) 이용하기

젖은 책을 말리기 위해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방법인데 일정부분 수건 등을 이용해 물기를 제거 해준 다음 냉동실에 책을 보관하는 방법입니다.

 

냉동실에 보관을 하게 되면 젖은 책 부분이 얼게 되면서 부피가 팽창하게 되어 주름 진 부분이 펴지는 효과를 가져옵니다.

 

 


 

3. 책 사이에 종이 넣기

일본의 한 트위터(Twitter nohana_haluka)계정에 올라온 팁인데 젖은 책 사이사이마다 하얀 종이를 끼어 넣고 그 위에 무거운 물건을 올려두는 방법입니다.

 

비슷한 방법으로 휴지를 끼워 넣는 방법도 있지만, 종이를 넣는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아래 이미지를 보시면 좀 더 설명이 되리라 봅니다. 젖은 책 사이에 종이를 끼워 넣은 후에 그 위에 여러권의 책을 젖은 책 위에 올려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