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텍스트콘 입니다

카카오톡 텍스트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카톡을 실행하신 후 채팅창에 보시면 아주 예전에는 없던 특수문자가 있습니다. 보시는 것처럼 # 항목인데 이 # 항목을 이용해서 텍스트콘을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사용방법도 간단하기에 사용해보지 않으셨다면 간편하게 이용을 해보시기를 바랍니다. 방법은 채팅창에 보이는 # 항목을 먼저 눌러줍니다.

 

 


 

#항목을 선택하신 후에 텍스트콘이라고 입력하여 줍니다. 보시는 것처럼 #텍스트콘 이렇게 하시면 됩니다.

 

 


 

기본 설정은 직접입력 항목으로 되어 있는데 사용자가 원하는 문구를 직접 입력하여서 사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개인이는 임의로 텍스트를 입력해보았는데 입력하신 후에 아래 미리보기 항목을 통해 실제 만들어질 텍스트콘을 확인하실 수가 있습니다.

 

 


 

우측에 있는 항목을 선택하시면 색상 변경도 하실 수가 있는데 채팅창에 사용하시려면 채팅방에 보내기 항목을 선택하여 주시면 됩니다.

 

 


 

개인이가 샘플로 만든 텍스트콘인데 보시는 것처럼 화면의 반을 차지할 정도로 크게 나옵니다.

 

 


 

사용자가 직접 만드는 방법 말고도 직장인 어록이나 생활명언 카테고리를 통해 좀 더 깔끔한 텍스트콘을 사용하실 수가 있습니다.

 

직장인 어록 항목을 보니 센스 넘치는 텍스트가 많습니다.

 

 


 

생활명언 항목도 재치 넘치는 텍스트가 눈에 보이네요.

 

 


 

# 기능을 활용해보지 않았다면 지금 바로 텍스트콘 기능을 활용해보시기를 바랍니다. 이모티콘만큼은 아니지만 종종 사용하기에 괜찮은 기능이라 생각됩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