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친구 삭제 입니다

카카오톡 친구삭제에 대해 보겠습니다. 카톡을 사용하다 보면 무분별하게 친구 목록이 추가되는 경우가 있는데 주로 숨김이나 차단을 통해 이용해 왔다면 카톡 친구삭제를 해보시기를 바랍니다. 삭제 기능을 이용하면 휴대폰에 연락처가 있어도 친구목록에 활성화 되지 않기에 친구관리를 하시는데에 편리합니다.

 

방법은 임의로 삭제할 목록을 길게 누릅니다.

 

 


 

팝업된 항목에서 숨김을 선택하여 줍니다.

 

 


 

숨김 기능은 친구목록에서 보이지는 않지만 메시지가 올 경우 차단 되지 않고 알림이 울리는 상태입니다. 만약 메시지를 받지 않고 싶은 경우에는 친구 삭제나 숨김이 아닌 차단을 해주셔야 합니다.

 

일단은 확인을 선택하시고 우측 상단에 보이는 점 세개 형태의 아이콘을 클릭하여 줍니다.

 

 


 

점 세개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하신 후에 친구관리를 선택하여 줍니다.

 

 


 

친구관리 항목에 보시면 아래 숨김친구 관리 항목이 보이는데 해당 항목을 클릭하여 줍니다.

 

 


 

삭제를 하고자 하는 친구 목록에서 관리 항목을 선택하여 줍니다.

 

 


 

숨김친구 관리 항목이 활성화되는데 세번째에 있는 삭제 항목을 선택하여 줍니다.

 

 


 

선택한 친구를 삭제하시겠습니까? 라는 물음이 나오는데 확인을 선택하시면 친구 삭제가 완료가 됩니다.

 

아래 설명에도 나와 있지만 친구를 삭제하는 경우에는 내 주소록에 등록되어 있어도 카카오톡 친구로 추가되지 않지만 메시지는 받을 수 있다라고 나옵니다.

 

 


 

위 기능은 평소 잘 연락하지 않는 경우에 삭제를 해주시면 좋습니다. 물론 메시지를 더이상 받고 싶지 않는 사람이 있다면 바로 차단을 해버리시면 간단합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