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등록증 재발급 입니다

차량등록증 재발급 인터넷으로 신청하는 방법입니다. 포스팅에서는 민원24를 통한 안내이지만 자동차민원 대국민포털에서도 발급이 가능합니다. 개인이의 경우 차량등록증을 차 안에 보관해 놓고 잊고 사는데 분실을 하셨다면 인터넷을 통해 손쉽게 발급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검색창에 민원24를 입력하시고 해당 사이트로 이동을 하여 줍니다.

 

 


 

로그인과 비회원 모두 신청이 가능하지만 비회원으로 신청하는 경우 개인 정보를 하나씩 입력해주어야 하는 번거러움이 있습니다.

 

 


 

재발급을 하기 전에 먼저 자동착등록원부등본을 발급하는 방법부터 보겠습니다.

 

로그인을 하신 후 메인 화면에서 민원 신청 항목을 클릭하여 줍니다.

 

 


 

자동차 민원과 관련된 항목이 나오는데 아래 부분을 보시면 7번 항목에 자동차등록원부등본 발급 항목이 있습니다.

 

해당 항목을 클릭하여 발급을 진행합니다. 다시 말씀드리지만 발급과 관련된 내용이며 재발급은 밑에서 언급하겠습니다.

 

 


 

발급 신청과 관련하여 아래 관련 정보를 입력하여 주신 후 민원신청하기를 클릭하여 주시면 됩니다.

 

 


 

이제는 차량 등록증 재발과 관련된 내용입니다. 동일하게 민원 검색창에 자동차 등록증을 입력하여 줍니다.

 

 


 

자동차 등록증으로 입력을 하니 첫번째 항목에 재교부 신청이라는 항목이 있음을 볼 수 있습니다. 해당 항목을 클릭하여 줍니다.

 

 


 

* 항목은 필수 입력사항이니 작성을 하여 주시고 민원신청하기 항목을 클릭하여 주시면 됩니다. 민원신청시에는 공인인증서를 통해 본인확인이 이루어져야 합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