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육수당 신청 입니다

양육수당 신청 방법에 대해 보겠습니다. 이전에 출생신고 방법에 대해 포스팅을 하였는데 출생신고를 하실 때 양육수당 신청을 같이 하시면 좋습니다. 양육수당의 경우 출생신고와 달리 온라인에서도 접수가 가능합니다. 온라인 신청으로 하실 경우 포스팅 중간에 해당 주소를 링크하겠습니다.

 

지원 대상은 대한민국 국적 및 유효한 주민번호를 보유한 영유아이며 취학전 만 84개월 미만이어야 합니다.

 

출생신고의 경우 출생일을 기준으로 30일 이내에 신청을 해야 과태료가 없는데 양육수당의 경우 조금 늦게 하는 경우 출생일을 포함해서 60일 이내에 신청을 하게 되면 소급 적용이 되어 지원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자세한 부분은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지원 금액은 0~11개월은 월 20만원, 12개월~23개월은 월 15만원, 24~83개월은 월 10만원이 지급됩니다.

 

 


 

신청방법은 온라인뿐 아니라 주민센터 방문을 통해서도 가능한데 출생신고를 하시러 갈때 같이 신청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온라인으로 신청을 하실 경우 아래 주소로 이동을 하여 줍니다.

 

http://online.bokjiro.go.kr/apl/aplCerti.do?url=/apl/appl/selectServChoise.do

 

신청 단계가 조금 많은편인데 각 항목에 동의하시고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하시면 됩니다.

 

 


 

로그인을 하시고 나면 서비스 선택을 하시면 되는데, 양육수당(가정양육) 항목을 선택하여 줍니다.

 

 


 

양육수당 항목을 선택하면 신청서 작성 가이드 항목이 활성화 되는데 바로 밑에 있는 저장후 다음 단계 항목을 클릭하여 줍니다.

 

 


 

이제 신청서를 작성하시면 되는데 아래 두가지 항목에 체크 하시고 확인을 클릭하시면 신청서 작성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신청서 작성완료까지 하시고 나면 문자로 온라인신청 ID가 전송이 됩니다.

 

 


 

이후로 신청서 작성을 해주시면 되는데 크게 어려운 부분은 없으니 안내사항에 따라 진행을 해주시면 됩니다.

 

가정양육수당 신청에 대해 보았는데 앞서 언급드린대로 출생신고를 하기 전이라면 출생신고와 함께 신청을 하시는게 편리하며 신청시에는 통장하고 신분증만 챙겨 가시면 됩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