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직업적성검사 입니다

무료직업적성검사에 대해 보겠습니다. 적성검사는 자신이 가진 적응능력을 알아보는 검사입니다. 검사를 할 때마다 동일하게 나올 수도 있고 정 반대의 결과가 나오는 경우도 있는데 상황에 따라 결과치는 언제든지 바뀔 수가 있습니다.

 

검사에는 적성검사와 흥미검사가 있는데 적성 검사는 특수한 지식이나 기술을 숙달할 수 있는 개인의 잠재적 능력을 말하지만 흥미검사는 이와는 별개로 무엇을 좋아하느냐에 대한 검사라고 보시면 됩니다.

 

직업적성검사를 할 수 있는 사이트는 커리어넷과 워크넷 입니다. 먼저 커리어넷 사이트를 이용한 방법인데, 검색사이트에 커리어넷을 입력하시고 해당 사이트로 이동하여 줍니다.

 

 


 

사이트 메인 화면인데 중간에 보시면 진로심리검사라는 항목이 있는데 적성과 흥미락 되어 있습니다. 두 용어에 대해서는 앞서 설명을 드렸습니다.

 

 


 

해당 항목을 선택하시면 중고등학교 심리검사와 대학생/일반 심리검사로 구분이 되는데 아래 자세히 보기 항목을 선택하시면 두 영역에 해당하는 검사를 모두 보실 수가 있습니다.

 

 


 

먼저 중고등학생 심리검사 항목인데 총 5개의 검사가 있으며 각 항목마다 예상시간과 총문항수가 다르게 나와 있습니다.

 

앞서 설명 드린 적성검사와 흥미검사에 외에도 가치관 검사와 성숙도 검사가 있습니다.

 

 


 

대학생과 일반인 심리검사 영역인데 총 4개의 검사가 있습니다. 검사를 하고자 하신다면 검사 실시하기 항목을 선택하시면 되며 회원가입을 통해 로그인을 하셔야지만 검사를 하실 수가 있습니다.

 

 


 

다음은 워크넷을 통한 직업적성검사입니다. 커리어넷과 마찬가지로 회원가입을 통해 로그인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사이트로 이동하시면 메인화면에 보이는 직업정보, 심리검사 궁금하세요? 라는 항목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커리어넷과 마찬가지로 청소년용과 성인용 검사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해당하는 항목을 선택하여 줍니다.

 


 

직업심리검사는 청소년과 성인으로 대상으로 21종류가 있으며 검사 결과에 대한 상담을 원하신다면 고용노동부 고용센터(1350) 전문 직업 상담원에 문의를 하시면 됩니다.

 


 

원하시는 심리검사 영역을 확인하시고 우측에 검사 실시를 클릭하시면 적성검사를 하실 수가 있습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