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메일 전체삭제 입니다

네이버 메일 전체삭제 방법에 대해 보겠습니다. 개인이는 네이버와 지메일을 주로 사용하는데 네이버의 경우 대부분의 메일이 연결되어 있는 상태라서 광고 등과 같은 메일이 순식간에 쌓이게 됩니다. 이전만 하더라도 메일 삭제를 수작업으로 했었는데 역시나 사람은 뭐든 알아야 한다는 생각을 또 하게 됩니다.

 

개인이의 네이버 메일인데 받은메일함을 보시면 천여개가 넘는 이메일이 쌓여 있습니다. 중요 메일은 따로 구분을 해놓았지만 이렇게 광고성 메일이 쌓이면 용량도 차지하고 보기에도 그래서 종종 메일 전체삭제를 통해 정리를 해주고는 합니다.

 

 


 

이전에는 메일 삭제를 할 때 우측 상단에 있는 항목을 선택하고 옆에 있는 삭제를 클릭하는 방법을 사용했는데 이 방법도 메일이 많이 쌓였을 경우에는 노가다 작업입니다.

 

옆에 보이는 정리하기 항목은 최대 10개의 메일을 선택해서 정리하기를 해주면 동일 발신 메일을 정리해주는 기능이지만 이 또한 메일이 많을 경우 나름 수작업을 요하기에 불편한 면이 있습니다.

 

 


 

이것저것 따질 필요없이 단 한번에 메일을 삭제하려면 메일함 하단에 보시면 용량이라는 항목이 있습니다. 옆에 환경설정 항목을 통해서도 접근 할 수 있지만 일단 용량에 있는 숫자를 선택합니다.

 

 

 


 

용량 부분을 클릭하면 메일함 관리로 이동이 되는데 앞선 언급드린 환경설정을 클릭 후에 접근을 하셔도 됩니다.

 

여기서 보실 부분은 메일함이 이름별로 구분이 되어 있고 각 메일함 우측을 보시면 비우기라는 항목이 있습니다. 이 항목을 클릭하게 되면 해당되는 메일함에 있는 메일이 단 한번에 삭제가 됩니다.

 

 


 

개인이는 받은 메일함에 있는 비우기 항목을 클릭하였는데 총 천여개의 메일이 보관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비우기를 선택하면 휴지통으로 이동이 된다는 문구가 나옵니다. 확인을 클릭하시면 비우기 작업이 진행이 되며 메일이 많은 경우 다소 시간이 소요되지만 길어야 1분 이내에 작업이 완료가 됩니다.

 

 


 

보시는 것처럼 받은메일함에 있던 천여개의 메일이 모두 삭제된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휴지통을 보시면 보관된 메일이 이만오천여개가량 되는데 삭제를 하시려면 방금하신 방법대로 휴지통 항목에서 비우기를 하여 주시면 됩니다. 

 

 


 

비우기를 선택하니 그 많던 메일이 한번에 삭제가 된 것을 확인 할 수가 있습니다.

 

 


 

개인이의 경우 메일함을 여러 분류로 구분을 해서 메일을 보관하는 편인데 이와 같은 방법으로 메일을 관리하면 편하게 삭제를 할 수가 있고 백업에 있어서도 편리하게 이용을 할 수가 있기에 써보지 않았던 기능이라면 사용해 보시기를 바랍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