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통장사본 인터넷 출력 입니다

국민은행 통장사본 출력에 대해 보겠습니다. 종종 통장사본이 필요한 경우가 생길때 프린터로 스캔을 해서 인쇄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와같이 하셔도 되지만 좀 더 깔끔하고 편리하게 이용을 하시려면 인터넷으로 통장사본을 출력하시는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모든 은행마다 인터넷으로 통장사본을 출력하실 수는 있지만 해당 은행마다 출력하는 방법이 조금 다릅니다. 개인이는 국민은행을 주로 이용을 하기에 국민은행과 관련하여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먼저 검색 사이트에 국민은행을 입력하시고 해당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줍니다.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위해 좌측 상단에 보이는 로그인을 클릭합니다.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하여 줍니다.

 

 


 

로그인이 되고 나면 우측 상단에 보이는 뱅킹 관리 항목을 선택하여 줍니다. 만약 좌측 하단에 보이는 제증명 발급이라는 항목이 보이신다면 여러 항목 중에 계좌개설 확인서를 선택하여 주시면 됩니다.

 

 


 

경로를 보기 위해서 다시 확인하면 뱅킹관리 항목을 선택하신 후에 제증명 발급 항목에서 계좌개설확인서를 선택하여 줍니다.

 

 


 

계좌개설 확인서를 선택하시면 개설된 계좌를 보실 수가 있는데 원하시는 계좌의 확인을 선택하여 주시면 됩니다.

 

 


 

보시는 것처럼 계좌개설확인서가 나오는데 인쇄 항목을 선택하시면 출력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계좌개설확인서는 본인계좌개설 확인용 이외의 용도로는 사용할 수가 없습니다.

 

 


 

참고로 은행마다 계좌개설확인서가 조금씩 다릅니다. 국민은행 처럼 확인서 형식으로 나오는 경우도 있고 실제 통장처럼 출력이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통장사본이 필요하시다면 스캔이나 복사 과정 없이 편리하게 인터넷으로 출력하시면 되겠습니다.

 

한가지 팁을 드리자면 국민은행이 아닌 타은행의 경우 계좌개설이 아닌 통장사본출력 또는 통장사본인쇄라는 이름으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외환은행을 예로 들면 예금 항목에서 부가서비스를 선택하여 통장사본출력을 찾으시면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수가 있습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