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직구 관부가세 계산 입니다

해외직구 관부가세 계산 방법에 대해 보겠습니다. 예전과 달리 해외 직구를 통해 물건을 구매하게 되면 국내에서 구입하는 것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를 할 수 있어서 직구족이 늘었는데 주의 하실 부분이 관부가세 입니다. 물건에 따라 관부가세가 달리지게 되니 이용시에 해외직구 관부가세 계산을 꼭 해보시기를 바랍니다.

 

 


 

네이버 등에 관부가세를 입력하시면 관부가세 계산기가 나옵니다. 계산을 하기 위해서는 물품선택을 해주셔야 하는데 대분류와 소분류 항목을 차례대로 선택하여 주시면 됩니다.

 

 


 

먼저 대분류 항목을 클릭하시면 여러 항목이 나오는데 개인이는 임의로 TV 를 생각하고 컴퓨터/가전 항목을 선택하였습니다.

 

 


 

소분류를 보시면 TV 항목이 있는데 원하시는 물품을 선택하여 주시면 됩니다.

 

 


 

개인이는 임의로 물품가격을 600달러에 두고 무게는 40파운드를 입력했습니다. 무게 단위는 kg, lb, oz 가 있는데 구매 사이트에 입력된 단위를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물품 가격과 무게 입력을 하신 후 계산하기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총 금액이 나오는데 관세 8%와 부가세 10% 가격이 측정 되었습니다.

 

 

참고로 관세는 물품에 따라 다르게 측정이 됩니다. TV를 기준으로 했을때 8%가 계산되는 것이지 다른 물건인 경우에는 다르게 적용이 됩니다. 관부가세의 경우 일반통관 15만원 이하 목록통관의 경우 200달러 이하라면 부과되지 않습니다.

 

 


 

해외직구 구입에 따른 관부가세에 대해 보았는데 구입시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참고로 환율 등에 따라 차이가 있으니 참고용으로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