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글자 크기 조절 입니다

인터넷 글자 크기 조절과 관련된 내용을 보겠습니다. 인터넷을 이용하다보면 종종 평소 사용하던 글자 크기가 변경이 되어 있는 경우가 있는데 설정에 따라 가독성이 떨어지기도 하겠지만 변경된 크기로 인해 불편하게 됩니다. 이런 경우가 있으셨다면 간단한 방법으로 문제를 해결 하실 수가 있습니다.

 

 


 

개인이도 종종 직장에서 노트북이나 PC를 사용하다보면 글자 크기가 지나치게 크거나 작게 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어 기본 설정으로 변경을 해주었는데 단축키를 이용하시면 간편하게 활용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먼저 기본적인 방법은 인터넷 실행 후 우측에 보이는 톱니바퀴 형태의 아이콘을 선택하여 줍니다. 톱니바퀴 아이콘이 도구 항목인데 단축키 Alt+X 하셔도 실행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도구 항목을 클릭하시면 확대 축소라는 항목이 보입니다. 해당 항목에 마우스를 위치하면 글자 크기를 설정하실 수가 있는데 기본 설정은 100%로 되어 있습니다.

 

글자 크기 설정을 하는 이유가 가독성을 높이기 위함인데 모니터에 따라 관련 부분을 설정 해주시면 좀 더 가독성을 높일 수가 있습니다.

 

 

종종 개인이가 인터넷 관련 정보를 알려 드릴 때에 단축키 설명을 같이 하는 경우가 있는데 처음에만 익숙하지 않아서 그렇지 적응이 되고 나면 단축키 사용이 정말 편리합니다.

 

글자 크기 조절 또한 단축키 사용이 가능한데 기본 설정인 100%를 하시려면 Ctrl + 0(숫자)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확대는 Ctrl + 축소는 Ctrl - 키를 선택하시면 간단하게 조절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확대 축소 비율을 직접 설정 하실 수도 있는데 잘 쓰지는 않지만 정말 필요한 경우가 있기는 합니다. 기본 설정으로는 애매하게 맞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 이때에는 사용자 지정이라는 항목을 선택하여 주시면 보시는 것처럼 비율을 지정하실 수가 있습니다.

 

 


 

개인이가 임의로 비율을 확대하여 보았습니다. 글자 크기가 커진 것을 확인 할 수가 있는데 사용하시는 모니터 환경에 따라 수정을 해주시면 됩니다.

 

 


 

다시 기본설정으로 돌아왔는데 이때에 단축키를 사용해서 간편하게 조절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단축키는 앞서 말씀드렸지만 숫자 0을 사용한 Ctrl + 0 하시면 바로 기본설정 100%로 적용이 됩니다.

 

 


 

인터넷 글자 크기 조절에 대해서 보았는데 상황에 따라 글자 크기 여부를 조절하고 싶은 경우에는 위의 방법은 조금 귀찮습니다.

 

유동적으로 글자 크기를 조절하시려면 단축키를 이용하시면 되는데 Ctrl 키를 누른 상태에서 마우스 휠을 상하로 조절하시면 크기가 조절이 됩니다.

 

상황에 따라 글자 크기를 빠르게 조절하신 후 기본 설정인 Ctrl +0 하시면 되니 간편하게 이용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