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가 절전모드로 다시 재부팅 되는 현상 안내

컴퓨터가 꺼지는 현상은 정말 다양합니다. 이럴 때에 가장 먼저 확인하실 부분이 어떻게 꺼지는지를 확인을 하셔야 합니다. 관련 증상으로 인해 해당 글을 검색하셨다고 해도 증상이 다르면 이 방법으로 해결은 되지 않으니 다른 글을 참고하셨으면 합니다.

 

증상은 컴퓨터 전원을 꺼도 곧바로 다시 재부팅이 되는 현상인데, 강제로 컴퓨터를 꺼도 동일하게 재부팅이 된다면 이 방법으로 해보시기를 바랍니다.

 

가장 먼저 바탕화면에 보이는 내컴퓨터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하신 후 속성 항목을 클릭하여 줍니다.

 

 


 

바탕화면에 내컴퓨터 항목이 없는 경우라면 제어판에서 확인을 하실 수가 있는데, 보기 기준을 큰 아이콘으로 하시고 스크롤을 내려 시스템 항목을 선택하여 줍니다.

 

 


 

시스템 항목에서 장치 관리자를 클릭하여 줍니다.

 

 


 

장치관리자 항목에서 네트워크 어댑터 항목을 클릭하여 줍니다.

 

보시면 항목 중에 Realtek PCle GBE Family Controller 항목이 있는데 해당 항목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하여 줍니다.

 

 


 

해당 항목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하신 후 속성을 클릭하여 줍니다.

 

 


 

여러 항목 중에 전원관리를 선택하시면 총3가지 항목이 나옵니다.

 

기본으로 첫번째와 두번째 항목은 체크가 되어 있으실텐데, 3번째 항목이 체크해제 되어 있다면 관련 항목을 체크하여 줍니다.

 

보시면 매직 패킷에서만 컴퓨터의 대기 모드를 종료할 수 있음으로 되어 있는데, 해당 항목을 체크하시고 확인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이와같이 설정을 하신 후에 컴퓨터 전원을 끄시면 되는데, 그래도 관련 증상이 생긴다면 다른 방법으로 시도해보셔야 합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