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우스 포인터 바꾸기 방법

컴퓨터를 꾸미기 좋아하시는 분들은 다양한 방법으로 활용을 하실텐데 프로그램을 사용하지 않고도 간단하게 하실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마우스 포인터 바꾸기인데 클릭 몇번만으로 바로 변경을 하실 수가 있으니 한번쯤 해보시기를 바랍니다.

 

 

개인이는 윈도우10을 사용하고 있지만 윈도우7 사용자도 동일하게 설정을 하시면 됩니다.

 

가장 먼저 제어판에 접속을 하셔야 합니다. 윈도우10의 경우 시작 메뉴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하시면 손쉽게 제어판을 찾을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부터는 운영체제 상관없이 동일합니다. 우측에 보시면 보기 기준을 큰 아이콘으로 선택하신 후 아래 보이는 마우스 항목을 클릭하여 줍니다.

 

기본 설정은 범주로 되어 있는데 큰 아이콘으로 변경해 두시면 여러 항목들을 빠르게 확인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마우스와 관련된 설정을 하실 수가 있는데, 두 번 클릭 속도라던지 포인터 옵션 항목에서 포인터 속도 등을 변경하실 수가 있으니 참고하시기를 바랍니다.

 

포인터 변경을 하시려면 포인터 항목을 클릭하여 줍니다.

 

 


 

포인터 항목에 보시면 아래 사용자 지정에 포인터와 관련된 여러 항목들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보이는 마우스 포인트만 변경하고자 하신다면 일반 선택 항목을 클릭하여 줍니다.

 

이후 아래 보이는 찾아보기 항목을 선택하셔서 원하시는 아이콘을 찾아 주면 됩니다.

 

 


 

개인이는 임의로 펜 모양의 아이콘을 선택해보았습니다. 아이콘 선택 후 열기 항목을 클릭하여 줍니다.

 

 


 

우측에 보시면 미리보기 형태로 변경될 포인터 모양이 나옵니다. 변경을 하시려면 아래 적용 항목을 클릭하여 주시면 됩니다.

 

참고로 기본 설정으로 다시 적용을 하고 싶으시다면 찾아보기 옆에 보이는 기본값 사용 항목을 클릭하신 후 적용을 해주시면 간단하게 변경이 됩니다.

 

 


 

마우스 포인터 변경에 대해 보았는데 클릭만으로 간단하게 변경이 가능하고 언제든지 기본 설정으로 변경을 하실 수가 있으니 필요하실때 포인터를 변경해보시기를 바랍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