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어본페이지목록 삭제 입니다

사용자에 따라 열어본페이지목록이 유용하게 사용되는 경우도 있지만 공용PC나 도서관, PC방과 같은 곳에서는 필요에 따라 삭제를 하실 수가 있습니다. 클릭 몇 번으로 간편하게 삭제가 가능하니 필요하신 경우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열어본페이지목록 삭제 방법은 인터넷을 실행하신 후 우측 상단에 보시면 별 모양의 아이콘이 있는데 즐겨찾기 항목입니다.

 

 


 

해당 항목을 클릭하여 보시면 즐겨찾기, 피드, 열어본 페이지라는 항목이 있습니다. 이중 열어본 페이지 항목을 클릭하시면 지금까지 검색하셨던 기록들이 날짜순 보기로 정렬이 되어 있습니다.

 

단축키로 사용을 하셔도 되는 Ctrl + H 하시면 바로 해당 항목으로 이동이 됩니다.

 

 


 

지우고자 하시는 항목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하시면 삭제 항목이 보이는데, 해당 항목을 클릭하시면 관련 기록이 삭제가 됩니다.

 

 


 

앞에 보신 방법은 기록을 하나씩 삭제를 해주어야 하는데, 그동안 삭제하지 않았던 목록이 많거나 한번에 삭제를 하고자 하시는 경우에는 다음과 같이 하시면 됩니다.

 

우측 상단에 있는 별 모양이 아닌 톱니바퀴 형태의 아이콘을 클릭하여 줍니다. 이후 인터넷 옵션 항목을 선택합니다.

 

 


 

인터넷 옵션 항목을 클릭해서 보시면 아래 검색기록에 삭제 라는 항목을 클릭하여 줍니다.

 

해당 내용을 보면 임시파일, 열어본 페이지 목록, 쿠키, 저장된 암호 및 웹 양식 정보를 삭제 할 수 있다라고 나옵니다.

 

 


 

검색기록 삭제 항목을 보시면 기본 설정으로 즐겨찾기, 임시 파일, 쿠키, 기록 과 관련된 항목이 체크되어 있는데, 필요에 따라 다운로드 기록, 양식 데이터, 암호 등과 같은 항목도 체크를 하셔서 삭제를 하시면 됩니다.

 

 


 

삭제를 하고 나서 다시 확인을 해보면 열어본 페이지 목록이 모두 삭제가 된 것을 확인하실 수가 있습니다.


 

정리하면, 첫번째 방법은 날짜순 등으로 하나씩 정리하고자 하실때 하시면 되고 두번째 방법은 기록 전체를 삭제하고자 하실때 이용하시면 됩니다.

 

이때 기록 삭제여부도 항목에 따라 체크를 하여 설정을 하실 수가 있으니 필요에 따라 이용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