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절전모드 해제 기능이 필요하시나요?

지인들의 컴퓨터를 보게 되면 절전모드 설정을 해둔 경우가 많습니다. 필요에 의해서 설정을 해두는 경우도 있지만 대부분 초기 설정 그대로 사용을 하는 경우가 많아서 절전모드가 불편하지 않는지에 대해 물어보면 몇몇을 변경을 해달라고 이야기를 합니다.

 

개인정보 보호라던지 모니터 수명, 배터리 등과 같은 부분에 있어서 필요하다면 관련 설정을 하시면 좋지만 필요하지 않다면 간단하게 설정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윈도우10 절전모드 해제는 제어판을 통해서 가능하기에 윈도우7 사용자도 동일하게 설정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윈도우10에서 제어판을 찾으시려면 시작 메뉴 항목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하시거나 단축키 윈도우키 + X 키를 누르신 후 제어판을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우측 상단에 보이는 보기 기준을 큰 아이콘으로 변경하여 주신 후 스크롤을 내려 보시면 전원 옵션이라는 항목이 있습니다.

 

보기 기준을 범주로 하시게 되면 하드웨어 및 소리 항목에서 찾아야 하는데, 보기 기준을 변경하시면 좀 더 빠르게 찾을 수가 있기에 포스팅 처럼 하시면 편합니다.

 

 


 

전원 옵션 항목에서 우측에 보시면 균형 조정(권장) 항목에 있는 설정 변경을 클릭하여 줍니다.

 

기본적으로 모니터 밝기와 절전과 관련된 설정을 여기서 하실 수가 있는데, 시간나실 때 관련 설정을 살펴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항목을 보시면 디스플레이 끄기 항목과 컴퓨터를 절전 모드로 설정 항목이 있는데, 절전모드 해제를 하시려면 컴퓨터를 절전 모드로 설정 항목이 해당 없음으로 되어 있어야 합니다.

 


 

해당 항목을 클릭하여 보시면 최소 1분에서 5시간까지 설정을 하실 수가 있는데 아예 끄기에는 애매한 경우라면 시간을 좀 더 늘리시는 것도 좋습니다.

 

원하시는 시간대를 선택하신 후 변경 내용 저장을 클릭하시면 바로 적용이 됩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