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파이 비밀번호 설정 입니다

와이파이의 경우 비밀번호 설정을 하지 않으면 타인과 공유를 하여 사용을 하게 되는데 종종 이로인해 속도가 느려지거나 접속이 잘 되지 않는 경우가 있기에 관련 설정을 해주시면 좋습니다.

 

대부분의 가정집에서 공유기 사용을 통해 Wi-Fi를 이용하실텐데 와이파이 비밀번호 설정을 하신 후 사용을 하시는 방법을 개인적으로 추천드립니다.

 

 

방법은 먼저 사용하시는 공유기의 기본 게이트웨이 주소를 알아야 하는데, iptime 공유기를 사용하는 경우는 192.168.0.1로 동일하기에 이 부분을 생략하시고 바로 2번 항목부터 보시면 됩니다.

 

1. 게이트 주소를 모르는 경우

만약 사용하시는 공유기가 아이피 타임이 아닌 경우에는 기본 게이트웨이 주소를 알기 위해 아래의 과정을 해주셔야 합니다.

 

시작 메뉴를 클릭하시고 프로그램 및 파일 검색 항목에 cmd라고 입력하여 줍니다.

 

 


 

cmd 프로그램이 보이면 관련 항목을 클릭하여 줍니다. 단축키 사용을 통해서도 접근 할 수 있는데 윈도우키 + R키를 누르신후 cmd를 입력하셔도 됩니다.

 

 


 

cmd 프로그램이 실행이 되면 아래와 같이 ipconfig 라는 명령어를 입력하신 후 엔터를 눌러 줍니다.

 

 


 

보시면 기본 게이트웨이라는 항목에 현재 사용하고 있는 와이파이 공유기에 대한 주소를 확인 하실 수가 있는데 이 주소를 알아야 비밀번호를 설정하실 수가 있습니다.

 

 


 

2. 게이트 주소를 아는 경우

앞서 언급드렸듯이 아이피타임 공유기를 이용하시는 경우 기본게이트웨이 주소가 동일하기에 바로 주소 입력창에 해당 주소를 입력하여 주시면 됩니다.

 

그렇지 않는경우 위의 과정을 하신 후에 알게 된 기본 게이트웨이 주소를 주소 입력창에 입력하신 후 엔터를 눌러 주시면 됩니다.

 

 


 

개인이의 경우 아이피 기본 게이트웨이 주소를 입력해서 접속을 했는데, 접속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이 중 관리도구 항목을 클릭하여 줍니다.

 

 


 

좌측에 보이는 기본설정 항목 중에서 무선설정/보안 항목을 클릭합니다.

 

 


 

무선 설정 보안 항목을 클릭하시면 관련 정보가 나오는데, 인증방법이라는 부분을 선택해서 비밀번호를 선택할 수 있도록 설정해주어야 합니다.

 

 


 

수정하실 부분은 인증방법 항목을 이미지와 같이 변경하여 주시고, 필요에 따라 네트워크 이름을 수정하여 주신 후 적용 항목을 선택하시면 공유기에 비밀번호 설정이 이루어집니다.

 

 


 

추후에 비밀번호를 변경하고자 하신다면 동일한 방법으로 진행하신 후 기본 설정이 아닌 고급설정 항목에서 시스템관리를 선택하시고 관리자 설정을 보시면 로그인 암호 설정 영역에서 비밀번호를 수정하실 수가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비밀번호 설정을 해두시는 것을 권장하는데, 간단한 설정이니 관련 내용을 적용해 보셔서 이용해 보시는 것도 괜찮은 방법이라 생각합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