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산전후휴가 확인서는 고용보험에서

출산전후휴가는 임신 중의 여성에게 출산 전후를 기해 부여하는 휴가를 의미합니다. 일반적으로는 출산 휴가라고 명칭을 하는 편인데, 해당 기간은 90일로 정해집니다. 만약 한번에 둘 이상의 자녀를 임신한 경우는 120일로 늘어나게 됩니다.

 

포스팅에서는 출산전후휴가 확인서를 다운로드 할 수 있는 곳을 알아보겠습니다.

 

검색창에 고용보험을 입력하신 후 해당 사이트로 이동하여 줍니다.

 

 


 

메인화면 상단 우측에 보시면 자료실이 있는데 해당 항목을 클릭하여 줍니다.

 

참고로 서비스 이용을 하실 때 회원가입은 하지 않으셔도 되며, 본인인증과 같은 공인인증서는 필요하지 않습니다.

 

 


 

자료실로 이동하면 서식 자료실이라고 해서 항목 중에 출산전후/육아휴직 항목이 있습니다.

 

해당 항목을 클릭하여 주시면 관련 서식을 다운로드 하실 수가 있습니다.

 

 


 

우측에 미리보기 항목에 preview 항목을 선택하시면 미리보기를 통해 관련 서류를 보실 수가 있습니다.

 

 


 

해당 파일을 열어보면 다음과 같이 되어 있는데, 관련 항목에 V 표시로 체크를 하시면 됩니다.

 

 


 

앞서 보신 서류 작성 방법에 대해 안내가 되어 있는데, 항목별로 나와 있으니 작성하실 때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리라 생각됩니다.

 

참고로 작성하신 서류는 사업장 관할 고용지원센터에 접수를 하시면 되는데, 접수 방법은 우편, 온라인, 센터 방문 중에 편하신 방법으로 이용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실제 작성을 해보신 분들의 도움을 받으면 좀 더 수월하게 하실 수가 있는데 주변에 물어볼 사람이 없다면 고용센터 고객센터를 통해 안내를 받으실 수가 있습니다.

 

1350으로 연락을 하신 후 단춬키 1번 - 4번 순으로 입력을 하시면 연결이 됩니다. 작성시 애매한 부분은 문의를 해보시는게 빠릅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