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핫스팟 사용법 입니다

이전에 노트5를 사용하면서 포스팅을 하려고 했다가 귀차니즘으로 하지 못했던 포스팅을 써보려 합니다. 지금은 갤럭시S7엣지 기기를 사용중인데, 무제한 요금제를 사용하기에 부담없이 핫스팟 연결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핫스팟 사용법에 대해 알아볼텐데 간단하게 비밀번호 설정하는 방법과 네트워크 이름을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보겠습니다.

 

 

지금은 SKT를 사용중인데 이전에 작업해둔 이미지라고 KT로 나오네요.

 

참고로 기기마다 용어 등의 차이가 있을 수는 있지만 대부분 비슷한 용어 사용과 경로를 통해 접근하실 수가 있습니다.

 

가장 먼저 휴대폰에서 설정 항목에서 연결을 선택하여 줍니다. 해당 항목을 보게 되면 와이파이 설정과 블루투스, 데이터사용, 비행기 탑승모드와 관련된 설정을 하실 수가 있는데, 보시면 모바일 핫스팟 및 테더링이라는 항목이 있습니다.

 

 

 


 

모바일 핫스팟 및 테더링 항목을 보시면 사용 안 함으로 관련 항목이 꺼져 있는데, 해당 항목을 클릭하여 사용 함으로 변경하여 줍니다.

 

연결 방법을 보시면 블루투스 테더링과 USB 테더링 항목도 있는데, 각각 장단점이 있습니다. 나중에 기회가 되면 포스팅을 하겠지만, 블루투스 기기를 지원하는 경우라면 블루투스 테더링도 괜찮습니다.

 

 


 

다시 본론으로 와서 모바일 핫스팟을 사용함으로 변경하셨다면 사용중 항목에 현재 기기의 이름이 나옵니다.

 

기본명은 AndroidHotspot0000 으로 되어 있는데 뒤에 0000은 현재 사용중인 휴대폰 번호 뒷자리 입니다.

 

왼쪽 이미지에서 우측 상단을 보시면 세로로 점 3개가 있는 항목을 클릭하시면 우측 이미지에서 처럼 관련 설정 기능이 나오는데, 모바일 핫스팟 설정을 선택하시면 비밀번호 설정이나 AndroidHotspot0000와 같은 네트워크 이름을 변경하실 수가 있습니다.

 

 

 


 

모바일 핫스팟 설정을 실제 클릭해서 보면 비밀번호란에 원하시는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시면 되는데, 참고로 8자리 이상으로 된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추가로 사용하는 핫스팟의 이름을 변경하고 싶다면, 네트워크 이름란에 있는 AndroidHotspot0000 항목을 지우시고 원하시는 이름으로 변경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