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급여계산기 입니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실급여계산기에 대해 보겠습니다. 취업을 하실 때 보셔야 할 부분이 아무래도 실제 받는 연봉이나 월급에 대해 볼 필요가 있는데 막연하게 연봉 3천이라고 한다면 실제 받는 급여가 어느정도인지를 모르는 경우가 있습니다.

 

지급 조건이나 상황에 따라 일정부분 금액의 차이는 있겠지만 대략적인 금액을 확인하시고자 하신다면 실급여계산기가 도움이 되리라 봅니다.

 

네이버에 커리어를 입력하여 해당 사이트로 이동을 하여 줍니다. 커리어 외에도 사람인과 같은 취업 사이트에서 대부분 제공합니다.

 

 


 

사이트 이동 후 메인 화면에 보이는 급여계산기 항목을 클릭하여 줍니다.

 

 


 

계산방법은 간단합니다. 자신이 받을 연봉이나 월급을 입력하신 후 계산하기를 클릭하면 예상 실 수령액을 확인 하실 수가 있습니다.

 

개인이는 임의로 연봉을 선택하고 앞서 언급했던 연봉3천만원을 입력해서 보니 2,261,870원이라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물론 비과세 부분이라던지 부양가족수에 따라 오차는 발생하지만 대략적인 급여를 확인하실 수가 있습니다.

 

 


 

이번에는 연봉이 아닌 월급을 선택하였는데 월 3,000,000만원을 입력하고 계산을 해보니 예상 실 수령액이 2,673,440원으로 나오네요.

 

비과세액의 경우 100,000원으로 측정되어 있지만 직접입력 항목을 선택하시면 수정이 가능합니다. 이외에도 부양가족수나 20세 이하 자녀수 항목에도 해당이 된다면 체크 하시면 좀 더 실 급여에 가까운 금액을 확인 하실 수가 있으리라 봅니다.

 

 


 

개인이도 월급 명세표를 가지고 실제로 계산을 해보았는데 오차는 있지만 대략적인 금액을 확인하기에는 충분하였습니다.

 

아래는 실급여계산에 사용되는 항목에 대한 정의인데 한번 읽어보시면 도움이 되리라 봅니다.

 

 


 

앞서도 말씀드렸지만 각 항목별 지급 조건과 기타 상황에 따라 오차는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점 참고하시고 이용하시면 도움이 되리라 봅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