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지수 찾기 조회 방법입니다

안녕하세요. 개인이입니다. 오늘은 번지수 찾기, 조회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2014년부터 도로명 주소를 본격적으로 사용하고 있는데 이전에 사용하던 지번 주소에 익숙해서 인지 번지수 조회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도로명 주소는 말 그대로 도로에 이름을 붙이고 주택, 건물에 도로를 따라 순차적으로 번호를 붙여 도로명과 건물번호에 의해 표기하는 주소인데, 도로명 주소 사용이 의무화 되었기에 익숙해지시는게 좋습니다.

 

 


 

개인이도 도로명 주소를 주로 사용하려고 노력은 하지만 종종 번지수가 필요한 경우가 있는데 간단한 방법으로 번지수를 확인하실 수가 있습니다.

 

검색창에 도로명 주소를 입력하시고 해당 사이트로 이동하여 줍니다. 사이트명이 도로명 주소 안내시스템 입니다.

 

 


 

사이트 이동을 하신 후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항목에 번지수 조회를 하고자 하시는 주소를 입력하여 줍니다.

 

예시로도 나와 있지만 반포대로 58, 국립중앙박물관, 삼성동 25 와 같은 형태로 입력을 하시고 검색을 해주시면 됩니다.

 

개인이는 임의로 명륜동 아이파크를 입력하여 검색해보았습니다.

 

 


 

명륜동 아이파크와 연관된 도로명 주소가 검색이 되는데, 각 주소에 보시면 지번이라는 항목이 있습니다.

 

1번 항목에 있는 주소를 기준으로 보게 되면, 도로명 주소는 동래구 명륜로 170(명륜동, 명륜1차아이파크 1단지)라고 나옵니다.

 

바로 아래에 지번 주소도 나오는데, 동래구 명륜동 757 명륜1창 아이파크 1단지라고 되어 있습니다.

 

 


 

우측에 보이는 ^ 표시를 선택하시면 영문 주소도 확인을 하실 수가 있고, 관할 주민센터 연락처와 해당 주소의 상세건물명을 확인 하실 수가 있습니다.

 

 


 

번지수 찾기가 아니더라도 해당 사이트를 알아 두시면 주소와 관련해서는 큰 어려움 없이 이용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특히나 영문 주소도 바로 지원이 되기에 알아두시면 도움이 되리라 봅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