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보험 번호 조회을 알아보려면?

안녕하세요. 개인이 입니다. 오늘은 의료보험 번호 조회 방법에 대해 보겠습니다. 아이들이 있는 집의 경우 어린이집에서 의료보험 번호를 보내달라는 경우가 있는데 이 경우 말고도 알아두면 필요할때 도움이 되리라 봅니다. 의료보험 번호 확인을 하시려면 국민건강보험 사이트를 통해 가능합니다.

 

검색창에 국민건강보험을 입력하시고 해당 사이트로 이동을 하여 줍니다.

 

 


 

우측 상단에 보이는 로그인 항목을 클릭하여 줍니다. 처음 접속을 하셨다면 로그인 관련 설치 프로그램이 이루어집니다.

 

 

 


 

주민번호를 입력하시고 공인인증서 본인인증 항목을 클릭하여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하여 줍니다.

 

 

 


 

로그인이 이루어졌으면 우측 상단에 보이는 마이페이지 항목을 클릭하여 줍니다.

 

 

 


 

로그인 하시고 마이페이지 항목만 클릭하시면 보시는 것처럼 건강보험증번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글 서두에 어린이집에서 관련 정보를 요한다는 말을 하였는데 아시겠지만 체크시 직장가입자인지 지역가입자인지에 대한 항목이 있습니다.

 

건강보험의 경우 관리상의 필요에 의 직역을 직장과 지역으로 구분을 합니다.

 

말 그대로 직역에 따른 구분이기에 건강보험이 적용되는 직장에 다니시는 경우에는 직장 가입자에 해당이 되는 것이고 그 외 나머지의 경우에는 지역가입자가 되는 것입니다.

 

아이의 경우는 보호자가 직장인지 지역인지에 따라 체크를 해주시면 됩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