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페이스북 로그아웃 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개인이입니다. 정말 오랫만에 글을 써보는 것 같은데 그동안 이리저리 바쁘게 보냈습니다. 바쁘게 보내는 사이 블로그도 새롭게 운영을 하다보니 개인의 생각 블로그에는 그만큼 신경을 쓰지 못하게 되었네요.

 

언제가 될지 모르겠지만 이전처럼 또 열심히 포스팅을 하는 날을 기대하며 오랫만에 포스팅을 하고 갑니다.

포스팅 주제는 컴퓨터 페이스북 로그아웃에 대한 안내인데 모바일에서는 자주 사용을 하다보니 크게 어렵지 않게 찾을 수가 있는데 컴퓨터의 경우 잘 못찾는 경우가 있습니다.

 

방법은 페이스북에 접속을 하신 후에 우측 상단에 보시면 역삼각형 형태의 항목이 있는데 해당 항목을 클릭하여 줍니다.

해당 항목을 클릭하니 페이지와 그룹, 설정 등과 관련된 항목이 있고 바로 밑에 로그아웃 항목이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가 있습니다.

 

네.. 끝입니다. 하지만 여기서 끝내면 너무 간단하기에 해당 내용과 관련된 항목에 대해 좀 더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로그아웃 바로 위에 보이는 설정을 클릭하여 줍니다.

설정을 클릭하신 후에 좌측에 보안 및 로그인을 클릭하여 줍니다.

 

보시면 로그인한 위치라는 항목이 있는데 PC 또는 모바일을 통해 페이스북에 접속하셨다면 접속 내용이 기록이 됩니다.

 

요즘은 SNS 계정이 해킹되는 사례가 많기 때문에 평소에 비밀번호를 자주 변경하시거나 로그인한 내역을 확인해보시는게 좋은데 초기화 비슷한 개념으로 한번에 접속된 기기 모두에서 로그아웃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좌측에 보시면 더보기 항목이 있는데 클릭하여 줍니다.

더보기 항목을 클릭하시면 지금까지 접속한 기록들을 확인하실 수가 있는데 스크롤을 내려 끝까지 오시면 우측에 모든 세션 로그아웃이라는 항목이 있습니다.

 

해당 항목을 클릭하여 진행을 하시면 현재 접속되어 있는 모든 기기에서 자동을 로그아웃 처리가 됩니다.

이와같이 하시면 공공장소나 개인용 PC가 아닌 다른 곳에서 접속을 하신 적이 있다면 간단하게 로그아웃 처리를 하실 수가 있기에 상황에 따라 유용하게 사용을 하실 수가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포스팅 내용은 간단한데 오랫만에 작성하는 글이라 그런지 서론이 길었네요. 그래도 잊지 않고 방문해주신 이웃님들에게 감사의 인사 전합니다. 늘 건강하세요 ~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