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새창 크기 입니다

인터넷 새창 크기 설정입니다. 인터넷을 사용하다보면 창의 크기가 평소 사용하는 크기가 아닌 경우가 있습니다. 지나치게 작아진 화면이라던지 반대로 지나치게 큰 화면으로 창이 열리는 등이 있는데, 간단한 설정으로 새창 크기를 조절하실 수가 있습니다.

 

아래는 개인이가 임의로 인터넷 창을 줄여 놓았는데 사용할 때마다 창의 크기를 늘려야 되는 불편함이 있을 수 있습니다.

 

포스팅에서 사용되는 방법은 너무 간단한데, 이 방법이외에도 레지스트리를 적용하거나 기타 다른 방법을 통해 설정을 할수도 있지만 개인적으로 이 방법이 가장 간단하고 적용하기도 쉽습니다.

 

 


 

연달아서 인터넷 새창을 실행하였는데, 동일한 크기로 계속 팝업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인터넷 창을 일정 크기로 하시려면 창의 크기를 마우스를 이용하여 늘려 줍니다. 여기까지는 일반적으로 하는 방법인데, 단순하게 마우스만으로만 크기를 늘리면 다시 실행하였을때에는 원래의 크기로 돌아가버립니다.

 

그래서, 창의 크기를 늘릴때 키보드에 있는 Ctrl키를 누른 상태에서 조절을 하여 줍니다. 그리고 중요한 부분인데, 크기를 조절하신 후에는 창을 모두 닫아 주시고 실행을 해주시면 임의로 선택하신 크기 만큼 창의 크기가 설정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만약 창의 크기를 최대화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라는 질문이 있다면 우측 상단에 보이는 최대화 항목을 클릭하실 때 Ctrl키를 누른 상태에서 클릭하여 주시면 됩니다. 이후 창을 모두 닫으시고 인터넷을 실행하시면 최대화로 설정 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은 인터넷 아이콘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하신 후 속성 항목을 클릭하시면 나오는데, 실행이라고 되어 있는 항목에 기본 창, 최소화, 최대화가 있습니다.

 

여기서도 설정을 할 수도 있지만 위의 방법이 좀 더 자유롭게 설정을 할 수가 있어서 좋습니다.

 

 


 

결론은 크기를 조정하실 때 Ctrl키를 누른 상태에서 하시면 되는 간단한 내용이었습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